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5개월 만에 유튜브 8억뷰를 돌파해 눈길을 끌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8월 21일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지난 24일 낮 12시 26분께 조회 수 8억 건을 달성했다.
지난해 12월 7억 뷰를 돌파한 뒤 약 한 달 만에 1억 뷰를 추가했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가 8억 뷰를 돌파한 것은 6번째다.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11억 뷰를 넘었고 '페이크 러브'와 '마이크 드롭' 리믹스, '아이돌', '다이너마이트'가 8억 뷰 대열에 올랐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에서 한국 대중음악 최초로 1위에 오르며 역사적 기록을 쓴 곡이다.
핫 100 차트에 21주간 머물며 최신 순위(1월 23일 자)에서도 35위에 오르는 등 K팝 가수의 곡으로는 전례 없는 장기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