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에이리언' 시리즈의 신작 '에이리언: 로물루스'[원제: Alien: Romulus | 수입/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감독: 페데 알바레즈 | 제작: 리들리 스콧]가 개봉 1주 차에 이어 2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영화 '에이리언: 로물루스'가 개봉 2주 차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을 또다시 차지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보다 나은 삶을 찾기 위해 식민지를 떠난 청년들이 버려진 우주 기지 '로물루스'에 도착한 후 에이리언의 무자비한 공격에 쫓기기 시작하면서 생존을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는 서바이벌 스릴러 영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지난 8월 23일(금)부터 8월 25일(일)까지 3일간 342,44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총 누적 관객 수 1,242,477명을 기록했다. 특히 개봉 첫 주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데 이어, 개봉 2주 차에도 쟁쟁한 경쟁작들을 뒤로하고 2주 연속 정상에 오른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적수 없는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2024년 개봉한 외화 중 애니메이션 작품을 제외하고 '웡카', '듄: 파트2', '데드풀과 울버린',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에 이어 5위를 차지해 앞으로의 흥행 귀추가 더욱 주목된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난 이제 1979년에 극장에서 에이리언을 본 이들이 부럽지가 않다"(왓챠피디아, 박**), "시리즈의 최고작 사이로 적절하게 침입했다"(왓챠피디아, STO***), "기대한 그 이상의 쾌감, 탄사와 경악의 압도적인 체험"(왓챠피디아, 망고*****), "올해 최고의 영화 2차 관람 갑니다"(CGV, 보고**), "재미있고 스릴 넘치는 영화, 폭염이 씻기는 느낌"(CGV, gi*****), "에이리언 시리즈 처음 봤는데 새로움 그 자체"(CGV, kk*****), "무서워서 속으로 소리 질렀어요"(CGV, tt**), "오랜만에 찐으로 재밌는 공포영화였습니다"(CGV, jy*****) 등 이번 작품만의 독보적인 재미와 장르적 몰입도, 생생한 공포를 체험한 반응과 시리즈의 부활을 향한 환호까지 이어지고 있다. 

북미 시장의 뜨거운 열기도 2주째 계속되고 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지난 25일까지 북미 누적 흥행 수익 7,263만 달러, 글로벌 누적 흥행 수익 2억 2,543만 달러를 거둬들이며 주말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 글로벌 극장가를 완벽하게 점령한 상태다. 특히 숨조차 쉬지 못하게 만드는 극한의 공포와 압도적 비주얼, '에이리언' 시리즈만이 선사할 수 있는 스릴로 전 세계 관객들을 완벽하게 매료시킨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개봉 3주 차에도 흥행 레이스를 이어 나갈 전망이다.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개봉 2주 차 국내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한 영화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