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고래와 나’ 티저 예고편 & 보도 스틸 공개
10월 스크린에 개봉하는 영화 '극장판 고래와 나'의 티저 예고편과 보도 스틸이 공개되어 대형 스크린에서 만나게 될 감동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한편, 텀블벅 펀딩이 오픈돼 예비 관객들의 지지와 참여가 이어지면서 벌써부터 흥행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제목: 극장판 고래와 나│감독: 이큰별│내레이션: 한지민, 박해수│제공: 스튜디오 HIM, 썬더필름│제작: SBS│배급: 썬더필름│개봉: 2024년 10월]
'극장판 고래와 나'는 지구를 품은 경이로운 고래의 세계를 통해 생명으로 연결된 우리가 지켜야 할 위대한 여정을 그린 영화로 대한민국 최초로 고래의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본격 고래 블록버스터 다큐멘터리다.
고래는 어떻게 잠을 자고 어떻게 새끼를 양육하며, 어떻게 사랑을 속삭일까. 공개된 티저 예고편과 보도 스틸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세상에서 가장 커다란 생명체지만 가장 많이 알려지지 않은 동물, 고래에 대한 모든 비밀이 영화 '극장판 고래와 나'를 통해 거대한 스크린에서 펼쳐진다.
고래는 인간과 같은 삶을 바닷속에서 살고 있다. '극장판 고래와 나'는 드넓은 바다에 은신한 고래의 경이로운 삶과 죽음이 나아가 해양 생명과 기후 위기, 환경문제로 이어짐을 보여준다. 결국 모든 동물이 하나의 생태계 안에서 연관돼있음을, 인간들의 욕심으로 인해 죽어가는 생태계를 보여주며 이를 하나의 작품으로 담아냈다. 배우 한지민과 박해수가 내레이션을 맡아 목소리에 다양한 감정을 실었다.
'극장판 고래와 나'는 7년간의 제작 기간 동안 북극, 남극, 프랑스, 아이슬란드, 멕시코, 몽골, 통가, 페루 등 세계 20개국 30개 지역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국내 최초 8K RED 카메라 수중촬영을 했을 뿐 아니라, 허먼 멜빌의 소설 '모비 딕'의 주인공인 향고래 포착과 고래의 수유 장면 촬영에도 성공했다. 여기에 고래의 키스와 춤, 북극곰과 벨루가의 먹이사슬, 영국 자연사 박물관 수장고 공개, 대형고래 과학부검 등 국내 다큐멘터리 역사에 기록될 수많은 최초의 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캐나다에서 전해온 흰돌고래와 북극곰의 생존기, 고래가 죽어가면서 인간에게 남긴 메시지 등 300테라바이트 분량의 데이터에 기록된 놀라운 장면을 만나볼 수 있다. 압도적 스케일과 초고화질 영상은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고래의 모든 비밀을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장면으로 완성됐다.
제51회 한국방송대상 대상, 2023 방송콘텐츠대상 대상, 2023 한국방송비평상 다큐멘터리상, 제60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예술상(촬영), 2023년 12월 이달의 PD상, 2023년 12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최우수상, 2024 뉴욕필름페스티벌 본상, 2024 휴스턴국제영화제 금상을 휩쓸었다. '극장판 고래와 나'는 제21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2024 국제해양영화제에 초청되어 호평을 이끌었고, 제4회 누벨바그영화제 장편 대상을 받았다.
드넓은 바다에 은신한 고래의 역동적인 생명력 안에 해양 생명과 기후 위기, 환경문제를 담은 '극장판 고래와 나'를 더 많은 관객들이 볼 수 있도록 10월 11일까지 텀블벅 펀딩을 진행한다. 후원 금액에 따라 '극장판 고래와 나' 프리미어 시사회 초대와 후원자명이 기재된 엽서가 삽입된 고래 도서와 고래 굿즈 3종 세트, 출연 고래 4종 뱃지 세트, 단독 시사회 개최 등이 리워드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텀블벅 '극장판 고래와 나' 후원 페이지(www.tumblbug.com/whalesandi)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래와 인간, 지구 모두가 함께 살아가기 위한 영화 '극장판 고래와 나'는 10월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