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업계의 투명성 강화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푸마(PUMA)가 #KnowYourStuff를 론칭한다. 현재 가장 논쟁적인 패션 주제인 가죽 대 비건 가죽(leather vs vegan leather), 그리고 두 소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는 교육 콘텐츠 시리즈이다.

푸마의 '보이스(Voices)'이자 글로벌 목표 홍보대사(Global Goals Ambassador)인 아이슈와리야 샤르마(Aishwarya Sharma)와 협력해 만든 #KnowYourStuff는 가죽 사용 및 그 대안과 관련한 복잡성과 진전 사항을 해설한다. 오늘부터 푸마 유튜브와 아이슈와리야의 인스타그램 플랫폼에서 앞으로 2주간 7개의 에피소드를 시청할 수 있다.

푸마의 최고소싱책임자인 앤-로르 데쿠르(Anne-Laure Descours)는 "가죽과 같은 제품에 사용되는 소재의 복잡성과 그 대안에 대해 공개적으로 논의함으로써 긍정적인 변화를 추진하는 데 필수적인 지속가능한 의류 및 신발 선택에 대해 정보에 입각하고 균형 잡힌 대화를 장려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KnowYourStuff 시리즈는 푸마가 투명성을 위해 노력하며, 컨퍼런스 오브 더 피플(Conference of the People) 이벤트에서 이러한 중요한 논의에 다음 세대를 참여시키겠다고 약속한 것을 지키고 있다는 증거"라고 밝혔다.

#KnowYourStuff 는 지속가능성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푸마의 노력과 행동의 일환이며, 아이슈와리야는 푸마가 다음 세대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방식으로 지속가능성을 해석하기 위해 뽑은 4명의 리:제너레이션(RE:GENERATION) 보이스 중 한 명이다.

아이슈와리야 샤르마는 "#KnowYourStuff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전 세계 청중과 젊은이들을 교육하고 이들에게 역량을 부여하는 것"이라며 "지속가능성은 복잡할 수 있고, 가죽이라는 토픽에는 민감한 테마들이 내재돼 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자신이 선택한 소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개방적이고 투명한 방식으로 접근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푸마 아카이브(PUMA Archive) 방문부터 태국에서 가죽 가공의 비하인드 씬을 직접 목격하는 일까지 아이슈와리야는 사실 확인 미션에 대한 보고를 통해 청중들이 #KnowYourStuff 하도록 격려한다. 아이슈와리야는 여정 동안 푸마의 리더급 이해관계자들과 동물을 윤리적으로 대하는 사람들(People for the Ethical Treatment of Animals, PETA)을 포함한 게스트들과 함께 가죽을 둘러싼 다양한 관점을 탐색한다. 주요 대화로는 동물 복지와 소고기 산업의 부산물인 가죽 사용, 소 사육과 삼림 벌채에 대한 우려, 제혁 과정, 신소재 혁신 및 업계의 과제 등이다.

푸마는 가죽에 대해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 신발 소재 중 가죽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4%에 불과하다. 푸마의 10For25에는 100%의 가죽을 인증된 소스에서 소싱하는 것이 포함돼 있으며, 현재 푸마 브랜드는 레더 워킹 그룹(Leather Working Group)과 같은 제3자들과 협력해 모든 가죽을 인증된 제혁 공장에서 소싱하도록 보장한다. 또한 푸마는 동물 보호 단체와 정기적으로 협의해 동물 복지 정책 및 조치를 검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