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영화 <전,란>이 오늘 공개를 앞두고 앙상블 포스터를 공개했다.

왜란이 일어난 혼란의 시대, 함께 자란 조선 최고 무신 집안의 아들 '종려'(박정민)와 그의 몸종 '천영'(강동원)이 '선조'(차승원)의 최측근 무관과 의병으로 적이 되어 다시 만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전,란​>​이 오늘 오후 4시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공개되는 가운데, 강렬한 캐릭터들이 그려내는 역동적 서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앙상블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불타는 경복궁과 혼돈에 빠진 백성들을 배경으로 각자의 독특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6인의 캐릭터들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최고의 무술 실력을 가진 노비 천영, 그리고 그와 친구에서 적이 되어 다시 만나는 조선 최고 무신 집안의 아들 종려는 푸른빛과 붉은빛의 의상으로 극명한 대비와 함께 서로를 향해 겨눈 칼을 맞부딪히는 두 사람의 모습은 <전,란>​에서 펼쳐질 이들의 서사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특히, 독기 서린 눈빛뿐만 아니라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시선을 끌며 이들이 펼칠 스펙터클한 검술 액션에 대한 기대를 고조시킨다. 혼란 속 난세의 군주 선조의 모습은 고통받는 백성들을 버리고 도망쳤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한 그의 왕좌와 권위에 대한 광기 어린 집착이 엿보인다. 여기에 도리깨를 들고 전투 태세를 갖추고 있는 굳센 의지의 의병 범동(김신록), 위기 상황에서도 참된 리더다운 차분한 카리스마를 자아내는 양반 출신 의병장 김자령(진선규), 단칼에 적을 베어버릴 준비가 되어 있는 듯한 일본군의 잔혹한 선봉장 겐신까지. 각자의 운명에 치열하게 맞서 싸우는 강렬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들의 모습은 <​전,란>만의 독보적인 액션을 통해 그려낼 역동적 서사에 대한 기대를 한층 더 높인다.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며 공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은 <전,란>은 개막식 최초 상영 이후 국내외 평단의 뜨거운 호평을 한몸에 받았다. 

"모든 영역에서 고르게 최상의 매력을 발산하는 세련되고 힘 있는 사극 대작"(정한석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 섹션 프로그래머), "풍부한 영상미부터 권력에 대항해 진실을 외치는 민중의 이야기를 담은 주제까지, <전,란>은 현대적 감각이 번뜩이는 사극임에 틀림없다"(Screen Daily), "박진감 넘치는 극적 구성의 재미, 화려하고 묵직한 액션을 보는 재미, 배우들의 연기를 보는 재미를 모두 갖춘 웰메이드 사극 대작"(씨네21 송경원 편집장), "각본, 연출, 연기의 합이 착착 맞는 육각형 126분"(스포츠경향 이다원 기자), "대중적 색채를 유지하면서도 복잡한 양상의 사회 갈등, 인물간의 관계를 담으면서 OTT와 극장을 아우르는 K무비의 부흥을 기대케한다"​(뉴스핌 양진영 기자) 등 높은 완성도에 대한 극찬이 쏟아졌다. 

또한, "박찬욱의 각본답게, 그의 신랄한 유머 감각과 폭력에 대한 접근 방식이 마치 예술적으로 만든 칼이 적의 목에 꽂히는 것처럼 이야기를 관통하며 돋보이게 한다"(IndieWire), "김상만 감독은 스펙터클한 검술 액션을 통해 시각적 세련미가 돋보이는 작품을 선보인다"​(South China Morning Post), "현란하면서도 감각적인 카메라 워킹과 왜군을 때려잡는 의병들의 시원시원한 액션, 힘이 가득한 판소리 등이 어우러져 전율을 일으킨다"(맥스무비 조현주 기자) 등 탄탄한 각본부터 촬영, 액션, 음악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크리에이터들이 완성한 프로덕션 하나하나에 대한 찬사가 이어졌다. 

여기에 "각기 다른 자리에서 영화의 핵심 축으로 기능하는 배우들의 열연!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캐릭터를 오점 없이 빚어내며 극에 입체감을 더한다"(일간스포츠 장주연 기자), "살아 숨 쉬는 캐릭터, 나무랄 것 없는 배우들의 빈틈없는 연기와 케미"(스포츠W 노이슬 기자), "주요 캐릭터의 대사와 행동, 성격은 기존 사극에서 봐 온 인물들이 보여줬던 평범한 수위를 뛰어넘는 개성을 발휘하며 영화에 펄펄 뛰는 생동감을 부여한다"(뉴스1 정유진 기자) 등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와 믿고 보는 배우들이 선보인 열연에 대한 호평까지 더해져 전 세계 시청자들의 시청 욕구를 한껏 끌어올린다.

혼란의 시대, 강렬한 캐릭터들의 시너지가 돋보이는 앙상블 포스터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는 웰메이드 사극 대작 <전,란>은 10월 11일(금) 바로 오늘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