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보아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보아
[사진]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
[사진]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

[사진]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

가수 보아와 그룹 빅뱅이 음원차트 1위를 두고 접전을 벌이고 있어 화제다.

6일 0시 공개된 보아의 정규 8집 앨범 '키스 마이 립스'(Kiss My Lips) 수록곡 '후아유'는 이날 오전 7시 기준 멜론을 제외한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벅스, 올레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에서 1위를 점령했다.

지난 1일 공개된 빅뱅 '메이드'(MADE) 첫 번째 프로젝트 'M' 수록곡 '루저'(LOSER)와 '
베베'(BAEBAE)는 멜론 음원차트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수성하고 있다.

보아의 자작곡 '후아유'는 기타와 베이스의 연주가 돋보이는 일렉트로닉 댄스 팝곡으로, 가사에는 남녀가 소개팅을 통해 만나기까지의 설레는 마음을 담았다. 특히 힙합그룹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가 랩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켰다.

빅뱅의 '루저'는 자기 자신을 루저라고 말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슬픈 멜로디로 담아낸 곡이다. YG 프로듀서 테디, 탑, 지드래곤이 작사했고, 테디와 태양이 작곡했다. '베베'는 지드래곤, 테디, 탑이 공동 작사, 작곡했다. 연인과의 사랑을 아름답게 이어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밖에 음원차트 상위권에는 가수 박진영의 '어머님이 누구니', 힙합가수 산이와 여성듀오 15&의 백예린이 입을 맞춘 '미유'(ME YOU), 걸그룹 미쓰에이 '다른 남자 말고 너' 등이 랭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