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프로그램 SBS 'K팝스타' 출신 가수들이 연이어 새로운 앨범을 발표하며 활동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15일 소속사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작년 'K팝스타 시즌 3'에 출연해 '톱 6'까지 오른 한희준은 소녀시대 티파니와의 듀엣곡 '큐앤에이'(QnA)의 음원을 이날 정오 공개했다.
'큐앤에이'는 남녀의 설레는 연애 감정을 다룬 알앤비(R&B)곡으로, 히트 작곡가 신사동호랭이와 북극곰이 작업에 참여했다. 'K팝스타'에서 감성 보컬로 인기를 끌었던 한희준이 솔로 앨범 발매에 앞서 먼저 선보이는 곡이다.
한희준은 미국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 11'에서 '톱 9'에 오른 데 이어 SBS 'K팝 스타 시즌 3'에도 출연해 '톱 6'까지 진출한 바 있다.
2012년 'K팝스타 시즌 1'의 '톱 3'였던 백아연도 디지털 싱글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를 오는 20일 공개하며 1년 11개월 만에 활동에 나선다.
'이럴거면 그러지말지'에는 백아연이 직접 쓴 자작곡이 담겼다. 백아연은 작곡가 심은지가 함께 작업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곡에 녹여냈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이날 밝혔다.
백아연은 2012년 '느린노래'로 데뷔해 'K팝스타' 출신 중 가장 먼저 가수가 됐다. 그는 '청담동앨리스', '운명처럼 널 사랑해', '엔젤아이즈' 등 다수 드라마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에도 참여한 바 있다.
한편 올해 'K팝스타 시즌 4'의 '톱 4'에 진출했던 호주 소녀 릴리M이 JYP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어 화제다. 릴리M은 'K팝스타' 심사위원이었던 양현석 YG 대표가 무대마다 극찬해 기대를 모았던 참가자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릴리M이 전날 연습생 계약을 맺고 6월부터 본격적인 트레이닝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릴리M은 "JYP엔터테인먼트가 스타가 되기 위한 트레이닝 시스템을 갖추었고, 학생으로서 본분과 인성을 중요시하는 회사라 계약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