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신인 그룹 아이콘이 SBS '가요대전'으로 첫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23일 관계자들에 따르면 아이콘은 오는 27일 방송되는 '가요대전'을 통해 풀앨범 '아이콘 데뷔 풀앨범-웰컴백(iKON DEBUT FULL ALBUM WELCOME BACK)'의 더블 타이틀 곡 '덤앤더머'와 '왜 또'의 첫 무대를 펼친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공개되는 두 곡은 이미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기 때문에 첫 무대인 '가요대전'에 쏠리는 이목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콘은 지난 22일 '덤앤더머'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 공개에 이어 23일 오전 '왜 또'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음원의 일부를 노출했다. 음원이 나오기 전 상당 부분의 음원을 소개하는 것은 YG와 아이콘의 자신감에서 비롯된 일이다.
영상에서 나왔던 음원은 아이콘 풀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크게 높였다. '덤앤더머'와 '왜 또' 모두 아이콘이 그간 선보이지 않았던 가장 빠르고 신나면서도 강렬한 멜로디였기 때문이다.
특히 '덤앤더머' 메이킹 영상에서는 멤버들이 파자마를 입고 장난스러우면서도 강렬한 모습을 동시에 보여줬다. 비아이는 "연말에 걸맞는 곡이다. 파티를 할 때 어울릴 것"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아이콘은 강렬한 비트의 두 곡을 통해 이에 걸맞는 파워풀한 안무로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이콘은 올해 '취향저격'을 시작으로 음원 차트 올킬 등 유일무이한 기록들을 써내려 가고 있다. '가요대전'에서 첫 선을 보일 두 곡으로 수년간 다져온 마지막 비밀 무기를 본격적으로 꺼내들며 화려하게 2015년을 장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아이콘은 데뷔 앨범 선공개곡 ‘취향저격’을 비롯해 데뷔 하프 앨범 'WELCOME BACK’과 더블 디지털 싱글 ‘지못미’, ‘이리오너라’까지 쉬지 않고 달려온 아이콘은 데뷔하자마자 국내외 음원 차트 정상 석권은 물론 지상파 음악프로그램 1위에 올랐다.
또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인기를 입증했다.
아이콘의 데뷔 하프 앨범 ‘WELCOME BACK’은 무려 11개 국가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아이콘에 대한 글로벌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중국에서는 더블 디지털 싱글 ‘지못미’와 ‘이리오너라’ 뮤직비디오가 QQ뮤직 MV 전체차트와 K팝 MV 차트에서 공개 당일 각각 1,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아이콘은 내년 1월 30일과 31일, 지난 10월 3일 데뷔 콘서트를 가진 장소인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에게 다시 한 번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