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응팔)의 감독판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 앨범이 출시된다고 CJ E&M이 19일 밝혔다.
오는 22일 발매되는 감독판 앨범은 '응팔' 종영에 대한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따뜻했던 시절을 추억할 수 있는 구성으로 기획돼 음반, DVD, MD(머천다이징 상품) 등 종합 선물 세트로 꾸며졌다.
방송 기간 발표돼 음원차트를 석권한 OST 곡들을 비롯해 공개되지 않은 배우들의 미공개 사진과 드라마에 대한 배우들의 코멘트, OST 원곡에 대한 원곡자의 코멘트가 담긴 스페셜 미니 포토북, 뮤직비디오가 담긴 DVD가 부록으로 수록됐다.
또 쌍문동 5인방의 미니 종이 스탠드 2대, OST 곡을 부른 가수의 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 카드, 덕선(혜리 분)이 옷 입히기 종이인형 등 '응팔' 팬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따뜻한 아이템들로 채워졌다.
이 밖에도 드라마에서 정봉(안재홍)이가 동전으로 열심히 긁던 과자 쿠폰과 정봉이의 로맨틱한 러브레터로 쓰인 부루마블 게임의 '황금 열쇠' 카드, 추억의 버스 회수권 등 극 중 1980년대 추억을 떠올리게 한 소품을 수록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특히 앨범에는 오는 3월 5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리는 '응답하라 1988 드라마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는 행운 번호가 들어 있어 당첨자에게는 한 명당 콘서트 티켓 2장을 제공한다.
당첨 번호는 22일 낮 12시 CJ E&M 뮤직 라이브(CJ E&M MUSIC.LIVE)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