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에이핑크 정은지가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한다.
복수의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정은지는 오는 4월말 첫 솔로 앨범 발매를 확정했다. 현재 막바지 작업에 돌입한 상태다.
정은지는 에이핑크 새 앨범 작업 및 해외 일정, 연기 활동 등을 진행하면서도 꾸준히 자신의 솔로 앨범을 준비해왔다.
지난 2012년 tvN ‘응답하라 1997’ OST ‘All For You’ ‘우리 사랑 이대로’를 비롯해 허각과 호흡을 맞춘 ‘짧은 머리’ ‘이제 그만 싸우자’, SBS ‘쓰리데이즈’ OST ‘그대라구요’ 등을 히트시키며 아이돌이 아닌 ‘솔로 여가수’로서의 발전 가능성을 입증했던 정은지는 지난해 6월에는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서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로 출연, 폭발적인 가창력을 과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에 따라 ‘에이핑크 메인보컬’이 아닌 ‘솔로 가수’ 정은지로서의 활약에 더욱 기대가 쏠린다. 앨범 공개 시기를 두고 고민했던 정은지는 최근 4월 말 출격을 결정짓고 각종 음악 방송 활동 및 예능 프로그램 출연 등의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한편 정은지가 속한 에이핑크는 최근 일본 다섯 번째 싱글 앨범 ‘브랜뉴데이즈(Brand New Days)’를 발표했으며 4월 싱가폴 팬미팅으로 해외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