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YP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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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유튜브 화면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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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트와이스의 '티티'(T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 뷰를 돌파해 눈길을 모았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티티' 뮤직비디오가 26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수 2억2만 건을 넘겼다"며 "K팝 여가수 최초이며 공개 215일만의 기록"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24일 공개된 '티티'는 71일만인 올해 1월 3일 K팝 아이돌 그룹으로는 최단 기간에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해 기록 수립을 예고했다.

트와이스는 이미 유튜브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26일 기준으로 데뷔곡 '우아하게'가 1억5천648만 뷰, '치어 업'(CHEER UP)이 1억7천254만 뷰, '낙낙'(KNOCK KNOCK)이 1억310만 뷰를 기록 중으로, 지난 20일 데뷔곡부터 4곡 연속 1억 뷰 돌파 기록도 세웠다.

트와이스는 신곡 '시그널'(SIGNAL)로 활동 중이며 이 곡은 26일 오전 멜론, 엠넷닷컴, 네이버뮤직에서 1위를 지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