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 어라운드 어스
[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 어라운드 어스

신곡이 대거 공개된 직후인 16일 오후 7시 기준 음원차트는 멜로망스와 볼빨간 사춘기가 강세였다.

볼빨간 사춘기의 '썸 탈꺼야'는 멜론과 몽키3뮤직, 엠넷차트에서 1위를 굳건히 지켰고, 멜로망스의 '선물'과 '짙어져'가 각각 벅스와 지니, 올레뮤직에서 1위를 차지하며 새로운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터올랐다. 이어 박진영의 신곡 '후회해'가 소리바다 뮤직에서 1위를 기록했다. 네이버 뮤직은 뉴이스트W의 'WHERE YOU AT'이 1위를 수성했다.

이날 음원차트에 동시 공개된 하이라이트, 비투비, 샤이니 태민의 신곡도 골고루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모습이었다.

하이라이트의 데뷔 8주년 기념 미니 앨범 'CELEBRATE'의 타이틀곡 '어쩔 수 없지 뭐'는 멜론 7위, 지니 4위, 벅스 5위 등을 차지하며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어쩔 수 없지 뭐'는 용준형의 팀 굿라이프가 프로듀싱한 신곡으로, 미니멀하면서도 파워풀한 편곡이 돋보이는 딥하우스 기반의 일렉트로닉 댄스곡이다.

비투비의 정규 2집 앨범 'Brother Act.'의 타이틀곡 '그리워하다'는 멜론 3위, 지니3위, 벅스 3위, 올레뮤직 3위, 네이버 뮤직 2위 등 상위권에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았다. '그리워하다'는 비투비 멤버 임현식과 이든이 작업한 곡으로, 공감을 부르는 노랫말과 서정적인 선율이 인상적인 곡이다. 비투비만의 감성적인 발라드로 성공한 것이다.

태민의 정규 2집 'MOVE'는 리드미컬하면서도 몽환적인 곡으로 태민 만의 절제된 섹시미를 담았다. 지니 6위, 벅스 11위, 올레뮤직 6위 등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