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솔라 '외로운 사람들' 뮤직비디오
[사진]솔라 '외로운 사람들' 뮤직비디오


마마무 솔라가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리메이크 앨범으로 돌아왔다.

솔라는 17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프로젝트 앨범 '솔라감성' Part.5의 타이틀곡 '외로운 사람들'과 수록곡 '가을편지'의 음원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외로운 사람들'은 1988년 이정선이 발표한 곡으로 포크락 장르인 원곡과는 사뭇 다른 아날로그 감성의 EP 멜로디가 주축이 된 서정적인 편곡에 솔라의 외롭고 여운 짙은 보이스가 더해져 가사가 가진 고독하고 쓸쓸한 정서를 오롯이 표현해냈다.

또한 이번 앨범의 수록 곡인 김민기의 '가을편지'는 그 동안 수 많은 아티스트들에 의해 리메이크 되어온 명곡이다. ‘솔라감성’을 통해 재 탄생된 ‘가을편지’는 담백한 기타 선율에 곡의 중반부터 서서히 등장하여 곡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묵묵히 뒷받침해주는 리얼 스트링 사운드와 편지를 읽어 내는 듯 읊조리는 솔라의 보컬이 어우러져 대중들에게 힐링을 주기에 최적화 된 곡이다.

더욱이 이번 앨범에는 두 곡 모두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가을이 선물한 다양한 자연 풍경과 인물의 어우러짐이 돋보이는 빈티지 톤의 이미지들로 제작 된 타이틀곡 ‘외로운 사람들’ 뮤직비디오와 사진 촬영 현장 메이킹 필름 속의 꾸밈 없는 솔직하고 자연스러운 솔라의 모습으로 만들어진 ‘가을편지’ 총 2편의 뮤직비디오를 담아 냄에 따라 솔라만의 아날로그식 감성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 있다.

솔라는 '솔라감성' 프로젝트를 통해 잊혀간 명곡들을 자신만의 독보적인 음악 색깔과 감성으로 표현, 부모님 세대에게는 추억을 젊은 세대들에게는 새로운 곡을 선사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보컬리스트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