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디엔에이'(DN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뷰를 돌파해 눈길을 모았다.
지난 7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공개된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가 7일 오전 11시 19분께 조회수 3억 건을 넘겼다.
'DNA'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감각적으로 연출된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준다.
빅히트는 "DNA 뮤직비디오는 공개 5개월여 만에 3억뷰를 돌파했는데, 이는 K팝 그룹 사상 최단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3억뷰 뮤직비디오 1편과 '불타오르네', '쩔어', '피 땀 눈물', '낫 투데이' 등 4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밖에도 이들의 '상남자', '세이브 미'(Save ME), '봄날',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 등 총 7편의 뮤직비디오는 1억뷰를 돌파했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