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싱어송라이터 장재인이 웰메이드 앨범의 탄생을 예고했다.

장재인은 16일 0시 공식 SNS에 첫 번째 정규앨범 '불안의 탐구'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업로드했다.

공개된 메들리에는 타이틀곡 '한숨으로 나온 후회'를 비롯해 'All the lies (올 더 라이즈)', '상상', '집 지키기', '먼지', 'Pale Christmas (페일 크리스마스) 등 수록곡들의 음원 일부가 담겼다.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일부 공개된 타이틀곡 '한숨으로 나온 후회'는 지난 2011년 공연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9년여 만에 정식 발매되는 것이어서 더욱 관심을 모은다. '한숨으로 나온 후회, 방안을 메운 후회, 지난날 그날의 후회'라는 가사는 애틋함과 아련함을 배가시키며 가을 감성을 저격하는 노래를 예감하게 한다.

특히, 메들리와 함께 장재인이 직접 써 내려간 악보 이미지가 함께 배치돼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는다. 장재인이 자필로 쓴 곡 설명과 장재인의 감성이 고스란히 스며든 감각적인 멜로디는 웰메이드 명반을 기대케 한다.

장재인이 데뷔 10년 만에 처음으로 발매하는 정규 1집 '불안의 탐구'는 아홉 트랙 전곡 자작곡으로 채워져 그 만의 색을 더욱 느껴볼 수 있을 전망이다. 앞서 공개된 콘텐츠들을 통해 자서전과도 같은 이야기를 풀어냈다고 예고한 만큼 그의 신보에 대한 관심이 더해진다.

장재인의 정규 1집 '불안의 탐구'는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