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위너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인 강승윤이 오는 29일 오후 6시 솔로 정규 1집 '페이지'(PAGE)를 발매한다.
'페이지'는 솔로 가수로서 강승윤의 첫 정규 앨범으로, 그가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앞서 그는 셀프 인터뷰 영상을 통해 "가장 나다운 앨범"이라고 전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2일 공개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타이틀곡 '아이야'(IYAH)를 비롯해 '그냥 사랑 노래', '멍', '안 봐도' 등 총 12트랙이 담겼다.
특히 '아이야'는 윤종신이 피처링 가수로 참여한 버전도 수록돼 눈길을 끈다.
윤종신과 강승윤은 2010년 엠넷 '슈퍼스타K2' 오디션 심사위원과 참가자로 만나 인연을 이어왔다. 강승윤은 당시 윤종신의 '본능적으로'를 경연곡으로 선보여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휩쓰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팀 동료 송민호와 사이먼 도미닉, 원슈타인 등 존재감이 뚜렷한 래퍼들도 수록곡 피처링에 참여했다.
강승윤은 '슈퍼스타K2' 이후 YG 신인 데뷔 프로그램 '후 이즈 넥스트 : 윈'을 거쳐 위너 멤버로 활동했다. 위너의 히트곡 '릴리 릴리'(REALLY REALLY)를 작곡하는 등 팀에서도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다.
최근에는 MBC TV 예능 '복면가왕'에서 가왕에 올라 6연승을 차지하는 등 솔로 가수로도 두각을 드러낸 바 있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