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쇼온컴퍼니

사진제공=쇼온컴퍼니

지난 13일 개막한 뮤지컬 <광주>가 뜨거운 무대 영상과 생동감 넘치는 시츠프로브 영상으로 구성된 '내가 선택한 길'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20일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극을 이끌어가는 주요 인물 박한수로 무대에 오르는 민우혁이 '내가 선택한 길'을 열창하는 모습이 담겼다. 민우혁은 굳은 의지를 드러내는 섬세한 목소리를 시작으로, 호소력 짙은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를 풍부한 감정으로 그려냈다. 민우혁은 작품과 캐릭터에 완벽하게 몰입한 모습으로, <광주>의 묵직한 메시지를 진정성 있게 담아냈다.

뮤직비디오 영상은 공연을 앞두고 풍부한 선율을 선보인 시츠프로브 현장과 41년 전 광주의 거리를 그대로 옮겨낸 무대가 교차 편집되어, 작품의 뜨거운 감동을 더한다. 특히 따스하고 평화로운 광주 시민들을 만나 변하는 박한수의 고뇌가 드라마틱하게 드러나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도망치지 않고 내가 선택한 길을 기꺼이 걷겠다'라는 굳은 의지의 가사는 작품의 메시지를 관통하며 뭉클한 감동을 전한다.

지난해 대학로에서 초연한 <광주>는 LG아트센터로 무대를 옮기며, 각 등장인물의 서사와 스토리를 촘촘하게 보완해 보다 높은 작품성을 완성했다. 작품의 서사를 보강하기 위해 새로운 뮤지컬 넘버를 추가하고 편곡 작업을 더한 것은 물론 새로이 조명 디자인에 변화를 주며 명확한 장면의 대비를 이뤄냈다. 또 서사와 음악을 보완한 뮤지컬 '광주'는 32명의 배우들과 13인조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객석에 전할 예정이다.

5·18민주화운동 41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광주>는 5·18민주화운동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치열한 항쟁을 벌인 시민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 앙상블상, 안무상, 극본상, 음악상(작곡)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창작 부문 프로듀서상을 수상하며 '한국인이라면 꼭 관람해야 할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민우혁, 신우, 민영기, 김종구, 장은아, 이봄소리, 이정열 등을 비롯한 32명의 배우들이 생생한 5월의 광주를 그려내며 뭉클한 감동을 객석에 전할 것이다.

<광주>는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서울 공연을 진행한 후 5월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