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수업'이 극강의 흡입력을 자랑하는 '엎치락뒤치락' 추격기로 월요일 밤을 사로잡았다.
27일(어제) 밤 9시 30분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경찰수업'(연출 유관모 / 극본 민정 / 제작 로고스 필름) 13회에서는 경찰 안팎을 쥐락펴락하는 미궁 속 진범이 숨통을 조여오는 가운데, 유동만(차태현 분)과 강선호(진영 분), 오강희(정수정 분)의 아슬아슬한 반란이 시작됐다.
앞서 불법 도박단 운영 용의자 고덕배(신승환 분)가 검거되었음에도 강선호는 익명의 누군가에게 과거 혐의를 폭로하겠다는 협박을 받았고, 유동만은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하는 등 끊임없이 위기가 들이닥쳤다. 오강희는 강선호의 안위를 위협하면서 유동만에게 수사를 중단하라고 압력을 가하는 서울지방청 한정식(유태웅 분) 부장의 목소리를 듣고 패닉 상태가 되기도. 그러나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추적을 포기하지 않은 강선호는 또 다른 공범 장재규(이성우 분)를 잡는 데 성공하며 흥미진진한 전개가 계속됐다.
27일(어제) 방송에서는 어두운 진실에 한 걸음 다가서게 된 강선호의 모습이 그려졌다. 장재규는 강선호의 추궁에 불법도박단의 헤드와 고덕배가 물건을 주고받던 금고의 존재를 알려주었다. 그 안에 장부가 있다는 사실을 들은 강선호는 경찰대 내부의 '진짜 범인'을 잡기 위해 수사를 이어가기로 마음을 다잡았고, 이후 자신을 걱정하는 유동만에게 "교수님이 막으셔도 전 할 겁니다"라고 흔들림 없는 단호한 의지를 드러냈다.
하지만 '강수대(강선호를 필두로 모인 수사대)'의 관계에는 균열이 일기 시작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모든 전말을 알게 된 오강희는 위험에 처한 강선호를 지키기 위해 수사를 중단하자고 했지만, 강선호와 노범태(이달 분), 조준욱(유영재 분)은 포기하지 않고 범인 색출에 열을 올렸다. 이들의 기세가 꺾이지 않자, 오강희는 강선호가 선물했던 팔찌를 그에게 돌려주고 뒤돌아 가는 냉정한 면모로 마음을 아리게 했다.
뒤이어 공조를 도모하던 학생들이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여 진땀을 유발했다. 금고가 숨겨진 장소를 찾기 위해 학교를 샅샅이 수색하던 노범태, 조준욱은 장재규에게 받은 보안 카드가 학생들의 출입이 금지된 사격장에서 작동한다는 것을 알아차렸지만, 순찰 중이던 박민규(추영우 분)에게 발각되어 징계위원회에 소환되었다.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말 한마디 없이 움츠러든 두 사람의 모습은 보는 이들까지 얼어붙게 하기도.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홀로 움직이던 강선호마저 위험에 처하며 긴장감은 극에 달했다. 사격장으로 향한 그가 집념의 해킹 끝에 암호를 입력해 금고를 연 그때, 장재규가 그에게 총구를 겨눈 것. 일촉즉발의 순간 오강희가 현장에 나타나 전기 충격기로 그를 기절시켰고, 동기들의 진심에 마음이 돌아선 오강희가 노범태, 조준욱에게 시간을 벌어달라고 부탁했다고 밝혀 반전을 선사했다. 고비를 넘긴 강선호는 그곳에서 불법 도박 사이트의 로고가 그려진 플래카드를 배경으로 박철진(송진우 분), 고덕배, 그리고 최희수(홍수현 분)가 함께 찍은 사진을 발견, 예상치 못한 뜻밖의 연결고리가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기며 눈을 뗄 수 없게 했다.
특히 예측 불가능한 상황 속 유동만의 묵직한 반격이 시작돼 안방극장을 환호하게 했다. 유동만은 임 기자와 의기투합해 한정식과 장재규가 함께 포착된 사진을 손에 넣었고, 한정식에게 증거물을 전송하며 본격적인 반격을 예고했다. 또한 오강희의 전화를 받고 징계위원회 현장으로 직행한 그는 불법 도박단 헤드로 의심되는 서상학(강신일 분), 권혁필(이종혁 분), 최희수 교수에게 경찰대 내부의 진범을 잡겠다고 선언한 뒤, "애들 말고 저랑 얘기합시다. 지금부터"라고 정면 돌파하기도.
유력한 용의자로 등극한 최희수와 맞부딪히는 유동만의 눈빛은 시청자들의 '숨멎'을 유발했다. 과연 경찰대에 감춰진 진실은 무엇인지, '수사 파트너' 유동만과 강선호는 정의구현에 성공할 수 있을지 다음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진다.
이렇듯 '경찰수업'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미스터리한 수사 스토리와, 악의 세력에 맞서는 유동만과 '강수대'의 완벽한 팀플레이로 많은 이의 응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들이 밝혀낼 충격적인 진실은 무엇인지 28일(오늘) 방송에 귀추가 주목된다.
KBS 2TV 월화드라마 '경찰수업'은 28일(오늘) 9시 30분에 14회가 방송되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wavve에서도 만날 수 있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