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처스 "'SUPERPOWER'는 희망과 응원 담은 곡, 듣는 모든 이들이 행복 찾길" [일문일답]

  • 블리처스,

그룹 블리처스(BLITZERS, 진화, 주한, 샤, 크리스, 루탄, 우주)가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신보로 컴백했다.
 
블리처스는 지난달 19일 네 번째 미니 앨범 '런치박스(LUNCH-BOX)'를 발매하고 글로벌 팬들 곁에 돌아왔다.
 
'런치박스'는 2022년 발매된 세 번째 미니 앨범이자 여행을 시작해 창밖의 풍경을 보며 느끼는 앞으로의 여정에 대한 기대감을 담은 '윈-도우(WIN-DOW)'와 이어지는 블리처스의 네 번째 여행 시리즈다.
 
타이틀곡 '슈퍼파워'는 베이스라인과 색소폰이 돋보이는 프렌치 하우스 비트에 블리처스의 시원한 에너지를 담은 곡이다. 맥주 한 잔과 치킨, 잘될 거라는 말 한마디, 늘 곁에서 응원해 주는 블리(블리처스 공식 팬덤명)처럼, 우리들의 목소리로 여러분의 '슈퍼파워'가 돼 주겠다는 블리처스의 당찬 포부와 진심을 담았다.
 
​이 외에도 새 앨범 '런치박스'에는 '레이스 업(Race Up)', '링링(RING RING)', '빌어먹을 이 봄 따위', 그리고 타이틀곡 '슈퍼파워'와 지난해 발매한 두 번째 싱글 '마카레나'의 영어 버전까지, 블리처스의 감미로운 음색과 더 성장한 음악성을 확인할 수 있는 총 6곡이 수록됐다.
 
영국 대표 오디션 프로그램 '브리튼즈 갓 탤런트(Britain's Got Talent)'(이하 'BGT')에서의 활약에 이어 1년 2개월 만의 신보로 글로벌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글로벌 대세' 그룹의 성공적 귀환을 알린 블리처스가 일문일답을 통해 새 앨범 '런치박스'를 직접 소개했다.
 
다음은 블리처스의 네 번째 미니 앨범 '런치박스' 관련 일문일답.
 
Q. 새 앨범 '런치박스'로 컴백한 소감이 어떤가요?
A. (진화) 오랜만에 컴백을 하게 되었는데요. 블리가 좋아해 줬으면 하는 마음밖에 없었습니다.
A. (주한) 블리들과 함께할 생각에 설레기도 하고 기대가 많이 됩니다!
A. (샤) 너무 오랜만에 하는 컴백이라 어색하기도 하지만, 블리들을 만나고 많은 관객들 앞에서 무대를 하니까 너무 재밌습니다.
A. (크리스) 빨리 많은 블리를 만나고 싶었습니다.
A. (루탄) 조금은 떨리기도 하면서 블리들을 만날 생각에 설레는 마음이 컸습니다.
A. (우주) 타이틀곡이 '슈퍼파워'인 만큼 이번 활동 힘내서 해보고 싶습니다.
 
Q. 타이틀곡 '슈퍼파워'는 어떤 곡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진화) 모든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잊고 있던 자신만의 '슈퍼파워'가 될 수 있는 소중한 존재들을 찾거나 깨닫고 힘을 내서 살아갔으면 좋겠다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곡입니다.
A. (루탄) 일상 속에 누구나 '슈퍼파워'를 가지고 있고, 작은 행복도 언제나 함께하고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저희 노래를 듣는 블리뿐만 아니라 대중들께서도 행복을 찾으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Q. '슈퍼파워' 퍼포먼스의 관전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포인트 안무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A. (샤) 포인트 안무는 '힘 힘 힘 힘 힘내라 힘' 부분인 것 같아요. 신나는 노래다 보니 같이 즐겨 주시는 게 가장 좋은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해요.
A. (크리스) 안무를 만들 때 되게 많은 아이디어가 있었는데요. 계속 생각하면서 정리를 하다 보니 좀 더 노래랑 잘 맞고 신나게 뛸 수 있는 안무로 정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같이 뛰어노는 게 포인트입니다.
 
Q. 전작에 이어 이번 앨범 또한 다양한 곡들의 작업에 직접 참여했는데, 어떤 이야기를 담았나요? 영감은 주로 어디서 얻는지도 궁금합니다.
A. (주한) 수록곡 '링링'의 작사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서로 관심있는 관계의 사람 사이에서 고민하지 말고 편하게 연락을 하자'라는 달콤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A. (크리스) 주로 제 삶에서 영감을 얻어 가사를 쓰는 편입니다. 특히 '슈퍼파워' 영어 버전에는 제가 미국에서 살 때의 사소한 행복들을 가사에 담았고, '레이스 업', '링링'은 노래의 방향성에 맞춰 제가 표현할 수 있는 가사를 위주로 썼습니다.
 
Q. 재킷, 뮤직비디오 등 영국에서의 촬영이 어땠는지, 특별한 에피소드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나요?
A. (진화) 영국 런던은 원래 비가 많이 내리는데요. 저희가 뮤직비디오를 찍는 3일 동안에는 비가 한 번도 내리지 않고 날씨가 좋아서 신기하고 너무 감사한 마음이었습니다.
A. (우주) 뮤직비디오에 제가 길거리에서 수영하는 장면이 있는데, 길에서 혼자 물안경을 끼고 수영하는 척을 하다 보니 조금 민망했어요. 그래도 해냈습니다!
 
Q. 영국 'BGT'에서의 활약으로 큰 화제를 모았는데, 방송 전후로 변화한 부분이나 배운 점이 있다면요?
A. (샤) 저희 무대를 모니터링하는 부분에 있어서 좀 더 신경을 많이 쓰게 된 것 같아요. 보완해야 할 부분, 아쉬운 부분을 계속 찾아내면서 수정도 하고, 더 연습하는 것에 있어서 멤버들 모두가 이전보다 자연스러워진 것 같아요.
A. (루탄) 큰 무대에서 다양한 분야의 정상에 있는 분들이 출연하셨고, 그 분들의 준비 과정이나 무대들을 보면서 더 많이 배운 거 같아요. 팀워크가 더 좋아졌고, 서로 소통하면서 맞춰가는 점을 더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BGT'를 통해 저희를 알게 된 분들이 더 많이 생긴 것 같아 행복합니다.
 
Q. 새 앨범 '런치박스'를 통해 듣고 싶은 반응 또는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요?
A. (주한) '시험 잘 봤어요'. '이 노래를 듣고 힘을 얻었어요' 같은 반응을 듣고 싶습니다!
A. (우주) 가장 이루고 싶은 목표는 블리들과 재미있게 활동하는 거에요. 좋은 추억들을 많이 만들고 싶어요.
 
Q. '런치박스'가 블리들의 '슈퍼파워'가 된 것처럼, 요즘 블리처스에게 '슈퍼파워'가 돼 주는 요소가 있다면요?
A. (진화) 블리입니다. 평소에도 그렇지만 활동기 때 더욱 응원해주는 블리가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A. (주한) 요즘 저의 '슈퍼파워'는 블리들이 써 준 편지입니다. 자주 만나지 못할 때도 블리들의 편지를 보면 동기부여가 될 때가 많습니다.
A. (샤) 활동할 때는 블리들이 최고의 '슈퍼파워'라고 생각합니다. 인이어를 뚫고 응원법이 들릴 때 기분이 너무 좋고 힘이 나요.
A. (크리스) 블리. 무대에 설 때마다 블리를 보면 에너지가 솟습니다. 블리가 저의 '슈퍼파워'입니다.
A. (루탄) 저희의 '슈퍼파워'는 항상 블리였습니다. 블리 외에는 야식이요. 퇴근 후에 먹는 야식이 저의 작은 행복입니다.
A. (우주) 블리. 블리가 없으면 블리처스도 없으니까요. 블리가 있어야 뭐든지 완성이 되거든요.
 
Q. 블리처스의 컴백을 기다려온 블리 여러분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진화) 블리에게 힘을 주려고 컴백한 이번 활동에서도 오히려 제가 힘을 받고 있는데,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A. (주한) 기다려 주신 만큼 이번 활동을 통해 더욱 재미있고 행복하게 해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남은 많은 시간 함께 즐겁게 보내 봐요.
A. (샤) 많이 기다린 만큼 알찬 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고마워요!
A. (크리스) 블리한테 힘이 될 수 있는 블리처스가 될 테니 같이 힘내 주세요!
A. (루탄) 오랜만에 돌아온 만큼 더 멋지고 신나는 무대로 보답하겠습니다. 기다려 주셔서, 응원해 주셔서, 좋아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A. (우주) 컴백까지 기다려 줘서 너무 고맙고, 우리 앞으로 열심히 놀아봐요!


 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