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홍, ‘박수홍쇼핑’ 29일 론칭 "차별화된 마케팅+유통 솔루션+예능적 재미"

  • 박수홍
  • 박수홍

방송인 박수홍이 소셜 커머스 시장에 뛰어든다.

박수홍은 오는 7월29일 유튜브 채널 '박수홍쇼핑'을 론칭한다. 이는 바른 이미지를 바탕으로 각종 홈쇼핑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박수홍이 직접 엄선한 제품을 보다 저렴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판로를 열기 위함이다.

박수홍쇼핑 측은 "박수홍은 2023년부터 여러 홈쇼핑에서 식품카테고리 부문 영향력 1위를 다투고 있다. 이는 그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별해 방송하기 때문"이라면서 "이런 박수홍의 장점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소셜 커머스 채널이 박수홍쇼핑이다"라고 소개했다.

박수홍은 이 채널을 통해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이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그 핵심은 중간 유통을 줄이는 것이다. 유통 단계에서 가격이 상승하는 것을 고려해 박수홍이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위해 전용 스토어도 구비된다.

아울러 중소기업의 매출 증진에도 기여한다는 복안이다. 좋은 제품을 생산하지만 마땅한 판로를 확보하지 못하거나 홍보·마케팅 비용이 부족한 기업, 열정과 아이디어로 뭉친 청년기업들의 제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박수홍쇼핑 측은 "박수홍쇼핑 콘텐츠를 시청하고 유튜브쇼핑 전용 스토어를 통해 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들의 편리성을 높였다"며 "특히 '상생'을 중시한다. 영세한 중소기업들의 질좋은 제품을 더 널리,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매 창구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 첫 단추로 박수홍은 론칭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7월29일 채널 활성화와 동시에 이를 기념하기 위해 박수홍이 100명에게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에는 갈비탕, 어묵, 김, 물티슈 등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박수홍은 30년 경력의 방송인답게 예능과 소셜 커머스를 접목시킨 채널을 지향한다. 

박수홍쇼핑 측은 "좋은 제품을 소개하더라도 재미가 없다면 채널이 돌아간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차별화된 마케팅과 판로개척을 위한 유통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예능적 재미를 더해 기존 상품 판매 콘텐츠의 틀을 깰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