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사랑하는 환상적인 걸작 <플로리다 프로젝트>[원제: The Florida Project l 감독: 션 베이커 | 수입/배급: 오드 AUD | 4K 개봉: ]가 지난 5월 7일(수), 전 세계 최초로 4K 버전으로 국내 개봉한 가운데 끊이지 않는 호평 릴레이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5월 7일(수) 전 세계 최초 4K로 개봉한 <플로리다 프로젝트>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플로리다 프로젝트>는 플로리다의 디즈니월드 건너편 '매직 캐슬'에 사는 6살 꼬마 '무니'와 친구들의 디즈니월드 보다 신나는 무지개 어드벤처를 그린 영화. 지난해 11월 국내 개봉한 <아노라>를 통해 제78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제97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5관왕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각본상, 편집상)의 쾌거를 이루며 아카데미 역사를 다시 쓴 션 베이커의 대표작으로, 재개봉과 동시에 국내 누적관객수 10만 명을 돌파하며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얻고 있다.
특히 <플로리다 프로젝트>를 향한 끊이지 않는 호평 릴레이는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배가시킨다. "기적적인 성취! 눈부시게 찬란하고 매혹적이다!"(New York Times), "믿을 수 없다 공감과 상상력의 마스터피스! 활기로 들끓는 매혹적인 영화!"(Los Angeles Times), "브루클린 프린스. 빛나는 슈퍼스타의 탄생!"(Playlist) 등 전 세계 평단의 극찬 뿐만 아니라, "좋은 영화는 세상을 구하는 법을 제시하지 않는다"(이동진 평론가), "예상을 비켜나간 환상적인 결말. 반드시 두 번 봐야할 영화!"(김영하 작가) 등 국내 작가 및 평론가의 끊임없는 호평을 비롯 가수 아이유 또한 데이즈드 인터뷰를 통해 <플로리다 프로젝트>에 대한 호평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세븐틴 버논, 배우 이준혁, 김성균, 신세경 등 국내 셀럽들이 직접 <플로리다 프로젝트>를 추천작으로 꼽은 바 있어 놓치면 안 될 걸작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러한 셀럽의 극찬에 힘입어 <플로리다 프로젝트>는 국내 GEN-Z 관객들의 마음까지 매료시키고 있다. 팔레트빛 색감에 더해진 묵직한 여운을 남기는 스토리가 GEN-Z 세대의 마음을 완벽하게 저격한 것. 특히 "쉽사리 판단하려 들지 않는 시선이 좋았던 영화!"(X_bib****), "<플로리다 프로젝트> 스크린 상영하면 무조건 봐야함. 봐도 봐도 너무 뭉클함!"(X_an****), "시간이 지나도 많은 생각이 들게하는 영화"(CGV_영****), "이제는 보라색만 봐도 눈물이 나겠구나.."(CGV_Me****), "사회적 약자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어 주는 션 베이커 감독 멋지다!"(CGV_마****) 등 영화를 관람한 실관람객들의 자체 홍보가 이어지고 있어, 오직 극장에서 관람 가능한 영화 <플로리다 프로젝트>가 세우게 될 흥행 행보에 대한 호기심이 고조되고 있다.
'무니'와 친구들의 디즈니월드보다 신나는 무지개 어드벤처! 션 베이커 감독의 사랑할 수밖에 없는 걸작 <플로리다 프로젝트>는 오직 전국 CGV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