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데이의 소진이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 인기 행렬에 동참한다.
소속사 드림티엔터테인먼트는 걸스데이의 맏언니 소진이 막내 혜리(성덕선 역)가 출연 중인 '응답하라 1988'의 OST 곡 '매일 그대와'를 불러 오는 25일 밤 12시에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소진은 록밴드 들국화가 1985년 발표한 1집 곡 '매일 그대와'를 담백하고 깨끗한 보컬과 어쿠스틱 감성으로 소화했다.
사랑하는 사람과 매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이 곡은 극 중 배경인 1980년대나 지금이나 사랑하는 이들의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며 향수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는 게 소속사의 설명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소진이 '응답하라 1988'을 본방 사수하는 열혈 팬"이라며 "혜리가 출연 중인 드라마 OST를 부르게 돼 무척 기뻐했다"고 말했다.
앞서 '응답하라 1988' OST 곡으로는 김필의 '청춘',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 오혁의 '소녀', 박보람의 '혜화동(혹은 쌍문동)', 디셈버의 '네게 줄 수 있는 건 오직 사랑뿐', 와블의 '보랏빛 향기' 등이 출시돼 음원차트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