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샘김(20)이 23일 오후 6시 정규 1집 '선 앤드 문'(Sun And Moon)의 첫 번째 파트를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
소속사 안테나에 따르면 파트.1에는 크러쉬가 피처링한 타이틀곡 '메이크업'과 이번 앨범 테마곡인 '선 앤드 문', 달콤한 고백송 '그 여름밤' 등 3곡이 수록됐다.
'메이크업'은 연인 사이의 반복되는 다툼과 화해, 걱정스러운 마음과 서툰 진심이 표현된 곡이다. 샘김의 어쿠스틱한 감성과 그루브(groove·리듬), 샘김과 크러쉬 음색의 절묘한 조화가 돋보인다.
또 뮤직필름을 통해 일부가 공개된 '선 앤드 문'은 서정적인 기타 선율에 웅장한 스케일이 특징이다. 뮤직필름에는 카자흐스탄 수도 알마티주를 품는 알띤 에밀 국립공원과 대평원, 사막, 하늘과 함께 대자연을 활보하며 노래하는 샘김의 모습이 담겼다.
샘김은 데뷔 음반에 이어 이번에도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안테나는 "첫 번째 파트에는 지난 2년 동안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한 샘김의 음악적 성장이 담겼다"며 "트렌드보다는 자신의 이야기와 잘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한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샘김은 앨범 출시에 앞서 지난 20일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8'에 출연해 '선 앤드 문'과 '그 여름밤'을 라이브로 처음 공개했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