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콘 '뉴키즈' 리패키지 앨범 포스터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콘 '뉴키즈' 리패키지 앨범 포스터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아이콘이 다음 달 7일 '뉴 키즈'(NEW KIDS) 시리즈 완결판인 리패키지 앨범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7일 밝혔다.

아이콘은 지난해 5월 '뉴 키즈: 비긴'(NEW KIDS: BEGIN)을 시작으로 올해 8월 '뉴 키즈: 컨티뉴'(NEW KIDS: CONTINUE), 10월 '뉴 키즈: 더 파이널'(NEW KIDS: THE FINAL)을 잇달아 냈다.

시리즈 음반을 통해 강렬한 힙합곡 '블링블링'과 댄스 퍼포먼스를 내세운 '죽겠다', 가을 감성이 묻어나는 '이별길' 등 다채로운 곡을 선보였다.

특히 아이콘은 올해 1월 발표한 정규 2집 '리턴'(Return)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가 43일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세대를 아우른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의 히트로 '2018 멜론 뮤직 어워즈'에서 대상인 '올해의 베스트송' 상을 받았으며 멤버 비아이는 '송라이터' 상을 차지했다.

YG는 "리패키지 앨범의 신곡은 출시 전날 열리는 서울 앙코르 콘서트에서 처음 공개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지난 8월 서울을 시작으로 일본, 호주 등지를 도는 투어로 18만 관객을 모은 아이콘은 1월 6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열고 투어의 대미를 장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