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사진)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넘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7일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전날 오후 5시4분쯤 유튜브 조회수 4억뷰를 넘었다고 밝혔다. ‘아이돌’은 지난해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4억뷰를 넘긴 뮤직비디오를 7편이나 보유하게 됐다.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달성한 ‘DNA’를 비롯해 5억뷰 ‘불타오르네’, 4억뷰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 리믹스’(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까지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4억뷰 뮤직비디오 돌파 기록이다. 지난 1월 여섯 번째 4억뷰를 달성한 ‘피 땀 눈물’ 이후 방탄소년단이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아이돌’ 뮤직비디오로 한국 가수 최단 시간 유튜브 조회수 1000만과 2000만을 돌파했다. 한국 출신 그룹 가운데 최단 시간 내 1억뷰에 도달한 기록이다. 지난해 11월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인 ‘2018 이!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 상도 받았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