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 제니 지수 로제 리사)가 빌보드에서 새 역사를 썼다.
15일(현지시각) 미국 빌보드는 차트 예고기사를 통해 블랙핑크의 신곡 'Kill This Love'가 4월 20일자 핫100 차트에서 4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이전에 자신들이 '뚜두뚜두'로 기록한 K팝 걸그룹 최고기록인 55위를 깬 기록이다.
닐슨뮤직에 따르면 'Kill This Love'는 미국에서만 1860만의 스트리밍과 7000개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Kill This Love'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으며, 월드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블랙핑크는 'Kill This Love'가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Don't Know What to Do'가 4위, '뚜두뚜두'가 7위, 'Kick It'이 8위, 'Hope Not'이 9위, '붐바야'가 24위를 기록하며 현지에서의 높은 반응을 실감케 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 12일(현지시각)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현지 팬들을 열광케 했다. 이번 공연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대형 전광판을 통해 생중계되기도 했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