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엠넷 제공, 엑스원 플래시
[사진]엠넷 제공, 엑스원 플래시

엠넷 아이돌 오디션 '프로듀스 엑스(X) 101'을 통해 결성된 보이그룹 엑스원(X1) 측은 데뷔 타이틀곡명이 '플래시'(FLASH)라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날 엑스원 공식 SNS에는 공개된 첫 번째 미니 앨범 '비상: 퀀텀 리프'(비상: QUANTUM LEAP) 트랙리스트가 적힌 이미지가 공개됐다.

타이틀곡인 '플래시'를 포함해 인트로곡 '스탠드 업'(Stand Up), '웃을 때 제일 예뻐', '괜찮아요', '유 갓 잇'(U GOT IT), '움직여'(MOVE)(Prod. By ZICO), '_지마'(X1-MA)까지 총 7곡이 데뷔 앨범에 수록됐다.

특히 '프로듀스 X 101'을 대표하는 곡 '_지마'와 콘셉트 평가 곡이던 '유 갓 잇', '움직여'는 엑스원 멤버 11명의 목소리로 재녹음한 버전이 실린다. 또 '_지마'는 오직 데뷔 앨범 CD로만 감상한다.

이번 앨범은 11명 멤버가 하나가 돼 날아오르겠다는 희망을 담은 '비상' 버전과, 대도약을 꿈꾸는 의지를 담은 '퀀텀 리프' 버전으로 구성됐다. 두 버전의 멤버별 개인 콘셉트 이미지도 미리 공개됐다.

엑스원은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을 발매한다.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고척 스카이돔에서 쇼케이스와 콘서트가 결합한 '프리미어 쇼콘'을 열고 가요계에 정식으로 데뷔한다.

한편, 엠넷은 엑스원 데뷔를 기념해 오는 22일 오후 8시 이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엑스원 플래시'(X1 FLASH)를 선보인다고 예고했다.

제작진은 "데뷔를 앞둔 멤버들의 일상과 준비 과정, 그리고 그들의 가장 솔직한 심경을 담아낼 것"이라며 "쉽지만은 않은 날들을 이겨내고 꿈을 이루기 위해 도약하는 멤버들의 모습에 팬들도 공감과 위로, 희망을 얻게 되길 바란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