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블랙핑크 노래 '휘파람'의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1억뷰를 돌파해 눈길을 모았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휘파람' 안무 영상 조회수가 지난 25일 오전 2시 10분께 1억 건을 넘겼다고 밝혔다.
이로써 블랙핑크가 유튜브 1억뷰를 넘긴 안무 영상과 뮤직비디오, 음악 방송은 총 17건이 됐다.
특히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K팝 최초로 9억 뷰를 넘겼고 10억 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휘파람'은 2016년 발표한 데뷔 앨범 '스퀘어 원'(SQUARE ONE)의 타이틀곡으로,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에서 인기였던 곡이다.
지수, 제니, 로제, 리사로 이뤄진 블랙핑크는 '붐바야', '휘파람' 등을 히트시키며 데뷔와 동시에 '괴물 걸그룹'으로 주목받았다.
이후 발표한 '불장난', '마지막처럼',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등까지 모두 대성공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까지 널리 이름을 알렸다.
최근 서울, 동남아시아, 유럽, 미국 등지에서 열린 8개월간의 첫 월드투어를 마무리했다.
오는 12월과 내년 1∼2월에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에서 돔 투어를 개최한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