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 수 6억 건을 돌파했다.
지난 2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26일 오전 9시 1분께 유튜브 6억 뷰를 기록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6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한국 가수로서는 가장 많은 5편 갖게 됐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 외에 'DNA', '불타오르네'(FIRE), '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그들이다.
이중 'DNA'는 유튜브 8억9천만여 뷰를 넘어서 9억 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2017년 11월 공개한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곡에 협업한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도 함께 출연했다. 노래 후반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10주 연속 진입하는 기록도 세웠다.
한편,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는 이번 주 방탄소년단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와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가 각각 170위와 178위로 재진입했다.
방탄소년단은 '소셜 50' 차트에서도 128주 연속 정상을 지키고 있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