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와 미국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협업한 '사워 캔디(Sour Candy)'가 발매를 앞둬 눈길을 끌었다.
가가는 지난 6일(미국시간) 공식 소셜 미디어에 자신의 정규 6집 '크로마티카(Chromatica)'가 오는 29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블랙핑크는 이 앨범의 10번 트랙 '사워 캔디'를 피처링했다. 가가의 이번 앨범에는 블랙핑크를 비롯해 미국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 영국 팝의 거장 엘턴 존 등이 참여했다. 블랙핑크가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것이다.
블랙핑크는 이미 팝스타와 협업으로 주목 받았다. 지난 2018년 영국 기반의 팝스타 두아 리파의 '키스 앤드 메이크 업(Kiss and Make Up)'을 피처링,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36위에 올랐다. 이후 리파와 블랙핑크는 콘서트에서 만남을 갖기도 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해 4월 공개한 앨범 '킬 디스 러브'와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인기를 누렸다.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24위, '킬 디스 러브'는 메인 싱글차트 '핫100' 41위를 차지하며 해당 차트 K팝 걸그룹의 기록을 다시 썼다.
이와 함께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무대에 올랐고, 4대륙 23개 도시 32회 월드투어, 일본 3개 도시 4회 돔투어를 했다. 1년 2개월만인 내달 새 앨범을 발매한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