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 출신인 쇼파르뮤직의 신예 최유리가 싱글 앨범 '답장'을 발매했다.

따뜻한 멜로디와 서정적인 음색이 담긴 최유리의 신곡 '답장'은 최유리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곡으로, 지금껏 최유리가 받아온 마음에 대해 최유리가 직접 써 내려간 답장이 담긴 곡이다.

곡에 대해 최유리는 '쌓인 편지들을 다시 꺼내 읽으면 기쁜 마음과 미안한 마음, 울적한 마음에 살랑살랑해지는 제 마음이 담긴 '답장'이 잘 전해지기를 바라며, 지금껏 보내준 여러분의 이야기들에, 최유리가.'라고 직접 소개하기도 하여 듣는이의 마음을 더욱 따뜻하게 감싸주는 듯하다.

'푸념'을 통해 제29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을 수상하며 존재감을 드러낸 최유리는 지난 2월 첫 번째 미니앨범 '동그라미'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최유리는 미니앨범 '동그라미'에 수록된 전곡과 싱글 '동네' 모두 직접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을 맡았는데, 노래와 가사에서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면서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드러냈다. 또한 정식 데뷔 이후 출연한 KBS1 올댓뮤직에서도 '신인답지 않은 깊이 있는 음색과 노래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들려주는 뮤지션'으로 소개되며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편, 최유리의 새로운 싱글 '답장'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