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영어 신곡 '다이너마이트' 공식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해 화제다.
지난 2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3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건을 넘겼다.
지난달 21일 오후 1시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35일 만에 세운 기록으로, 역대 K팝 뮤직비디오 가운데 가장 빨리 4억뷰에 도달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24시간 만에 1억 100만뷰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도 세운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인기 온라인 게임 '포트나이트'(FORTNITE) 파티로얄 모드에서 '다이너마이트'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기도 했다.
'포트나이트'의 파티로얄 모드는 플레이어들이 콘서트와 영화 등을 관람하거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셜 공간이다.
'다이너마이트'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는 파티로얄 모드에 마련된 가상 스크린에서 상영됐고, 플레이어들은 이를 감상하며 안무를 따라하기도 했다.
새 뮤직비디오는 공식 뮤직비디오와 달리 '다이너마이트' 퍼포먼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