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9인조 신인 걸그룹 '니쥬'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9인조 신인 걸그룹 '니쥬'

일본인으로 구성된 JYP엔터테인먼트 9인조 신인 걸그룹 '니쥬'(NiziU)가 오는 12월초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니쥬가 12월 2일 일본에서 데뷔 싱글 '스텝 앤드 어 스텝'(Step and a step)을 발매한다고 2일 일본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밝혔다.

음반에는 음반과 동명의 타이틀곡 '스텝 앤드 어 스텝'을 포함해 총 4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은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했다.

니쥬는 JYP와 일본 소니뮤직이 일본에서 함께 진행한 오디션 '니지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했다. 일본인 참가자들이 JYP 본사에서 체계적인 K팝 트레이닝을 거쳐 9인조 걸그룹으로 최종 선발되는 과정이 전파를 탔다.

니쥬는 데뷔 직후부터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6월 30일 한국과 일본에서 발매한 프리 데뷔 디지털 미니 앨범 '메이크 유 해피'(Make you happy)는 정식 데뷔 전 앨범임에도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 정상에 올랐다.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디지털 앨범 누적 1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타이틀곡 '메이크 유 해피'는 공개 두 달 만에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니쥬는 지난달 12일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니혼테레비(NTV) '더 뮤직 데이'(THE MUSIC DAY)에 출연해 '메이크 유 해피' 무대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