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제공
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제공

이준익 감독의 열네 번째 작품이자 충무로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 설경구와 변요한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자산어보'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자산어보'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설경구)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한 폭의 수묵화를 연상시키는 포스터는 학자 정약전과 청년 어부 창대의 섬세한 감정선을 담아내며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함께 공개된 예고편은 유배지에서 바다 생물에 눈을 뜬 호기심 많은 학자 정약전과 그런 그에게 퉁명스럽게 반응하는 청년 어부 창대의 모습이 대비되며 눈길을 끈다. 신분과 나이를 초월한 두 사람이 '자산어보'를 함께 집필하면서 서로의 벗과 스승으로 거듭나는 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제공
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제공

'자산어보'는 '사도' '동주' '박열' 등을 연출한 이준익 감독의 14번째 작품이다. 설경구는 정약전 역을 맡아 압도적 열연으로 또 한 번 대표작을 갱신할 예정이며, 변요한은 창대 역을 맡아 한층 더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여기에 이정은, 민도희, 차순배, 강기영이 합류했으며 동방우, 정진영, 김의성, 방은진, 류승룡, 조승연, 최원영, 조우진, 윤경호까지 대표 연기파 배우들이 우정 출연을 통해 극을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영화 '자산어보'는 2021년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