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전소미가 'MZ 세대의 대표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전소미는 상큼한 이미지, 솔직하고 털털한 입담, 인형 같은 비주얼로 주목받으며 '원조 국민 센터', '인간 비타민'등 다양한 수식어를 입수하고 중이다.
2016년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로 데뷔 한 전 소미는 팀 활동을 마치고 2019년 6 월, 자신을 가장 잘 보여주는 솔로 앨범 '버스데이(BIRTHDAY)'로 재 데뷔했다.
동명의 타이틀 곡 '버스데이(BIRTHDAY)'는 새롭게 태어나는 '전 소미'라는 상징적 인 의미를 담아 냈으며, 수록곡 '어질 어질'은 전소 미가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작곡이라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두 번째 솔로 곡에서는 음악적으로 더 성장한 모습을 보입니다. '사랑을 만나는 소녀'를 주제로 한 '왓 유 웨이팅 포(What You Waiting For)'는 전소 미가 직접 작사, 작곡 등 앨범 전반에 참여하며 가장 '전 소미'매력 다운을 담아합니다.
특히이 곡의 뮤직 비디오는 전소 미가 미팅부터 직접 참여해 자신이 말하고자하는 이야기를 녹여내려고 노력했다. 그렇게 탄생 한 '왓 유 웨이팅 포 (What You Waiting For)'뮤직 비디오는 전 소미의 영어 이름이자, 네덜란드 언어로 '검'이라는 뜻을 가진 '에닉 (Ennik)'에서 착안 해 내 안의 벽을 부수고 당당하게 표현 하자는 스토리를 담아합니다.
전 소미는 음악이 아니라 예능을 가지고 '대세'라고합니다. '정글의 법칙 in 추크', '언니들의 슬램 덩크 2', '부러 우면지는거다'등 다수의 예능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낸 전 소미는 자신의 리얼리티 '아이 소미 (I AM SOMI)'로 스타 확장 확장.
다만 새로운 광고는 광고계로도 이어져 스킨 케어 브랜드 '하다 라보', 메이크업 브랜드 '키스 미', 구인 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 천국'등의 광고 모델 자리를 꿰 차며 'MZ 세대의 대표 아이콘'으로 확실하게 자리 매김했다.
전소미는 대중들에게 무한한 능력을 펼쳐 보이며 '국민 센터'에서 '대세 여자 솔로 아티스트'로 발돋움했다. 누구도 따라 올 수없는 독보적 인 매력과 에너지를할지 전 소미 이기에, 앞으로 또 어떤 행보로 글로벌 팬을 놀랍게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