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2엔터테인먼트, AURA엔터테인먼트
사진=S2엔터테인먼트, AURA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ADORA(아도라)가 3월 컴백한다.

소속사 측은 21일 "지난해 pre-release digital single 'MAKE U DANCE'로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을 선보인 ADORA가 오는 3월 컴백한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 앨범에서 지루하고 답답한 일상에서 탈출한 일탈의 즐거움을 담아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아도라의 서정적이고 잔잔한 또 다른 모습을 표현할 예정"이라며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ADORA는 전 빅히트뮤직 소속 인하우스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BTS '봄날', 'Euphoria', 'Not Today', 투모로우바이투게더 'Our Summer' 등의 곡 작업에 참여하며 이름을 알렸다.

지난해 11월에는 싱어송라이터로 전향해 비비지 은하가 참여한 'MAKE U DANCE'를 발매, 국내 차트를 비롯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타이완, 필리핀, 홍콩 등 10개국에서 차트인 기록을 세웠다.

올해 1월에는 영국 음악 매체 NME(News Musical Express)가 발표한 '2022년 꼭 주목해야 할 신예 아티스트 100'(The NME 100 : Essential emerging artists for 2022)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한편 ADORA의 구체적인 컴백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