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온유 씨가 새 솔로 앨범 '다이스'(DICE)를 공개했다.

지난 11일 오후 온유 씨는 두 번째 미니앨범 '다이스'를 소개하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같은 그룹 멤버 민호 씨가 진행을 맡아 더욱 눈길을 끌었다.

온유 씨는 "3년 4개월만의 솔로 컴백"이라며 "처음하는 솔로 앨범이라 설레기도 하고 긴장도 많이 된다. 한층 성숙한 음악 보여드리고 색다른 모습 보여드리려고 많이 노력했으니 큰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는 리드미컬하고 청량한 러브송을 예고한 동명의 타이틀곡 '다이스'를 비롯해 '선샤인', '온 더 웨이', '러브 포비아', '여우비', '인 더 웨일' 등 다채로운 매력의 6곡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타이틀곡 '다이스'는 리드미컬한 플럭 기타와 청량한 신스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팝 곡이다. 사랑에 빠진 마음을 게임에 비유, 명백히 지는 게임인 걸 알면서도 사랑하는 상대에게 모든 걸 걸겠다는 내용을 감각적으로 풀어낸 가사가 매력적이다.

더불어 '다이스' 뮤직비디오는 곡의 무드와 어울리는 키치한 컬러감과 배경으로 감각적인 영상미를 담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다이스'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곡 '다이스'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음원 공개 한 시간 전인 오후 5시부터 유튜브 샤이니 채널을 통해 '온유 '다이스'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 새 앨범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