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모코이엔티
사진제공=모코이엔티

매 방송 신기록을 작성하며 승승장구중인 '박기웅의 컬쳐라이브'가 신개념 전시와 만난다. 6일 저녁 9시 방송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박기웅의 컬쳐라이브'에서는 스타필드 고양 매직플로우에서 펼쳐지는 '원더래빗'전이 방송된다.

신세계건설 레저부문과 ㈜미디어앤스페이스 파트너스가 함께 선보이는 매직플로우는 국내 최초의 미디어 기반형 애니멀 스토리파크인 원더래빗과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식음시설인 아쿠아리움 카페가 결합된 신개념 공간이다. 이 곳에서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미디어 기반형 애니멀 스토리 파크 원더래빗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체험존과 아쿠아 카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원더래빗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미디어 기반형 애니멀 스토리 파크의 첫 번째 공간 이름이자 주인공인 토끼 캐릭터 이름으로 누구나 한번쯤 들어본 동물과 관련된 친근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미디어를 포함한 다양한 연출기법으로 구성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특별한 체험 공간이다.

주요 전시·체험 공간은 △예술 체험 공간인 '토끼 갤러리' △토끼와 거북이 경주를 모티브로 한 '숲의 교향곡' △향기를 테마로 한 '보랏빛 향기' △전세계인들이 사랑하는 캐릭터인 피터 래빗을 테마로 한 농장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배경으로 색다른 체험공간을 선보이는 '이상한 나라의 터널' △용궁으로 간 토끼를 연상시키는 아쿠아 토끼 등 총 15개의 다양한 스토리로 구성됐다.

이에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는 동화와 상상이 결합된 특별한 체험 공간으로 시청자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방송을 계기로 박기웅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센터 혜심원에 '원더래빗' 전 초대권 150매를 기부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박기웅은 지난해에도 김정기 작가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그림 판매 수익금 전액을 혜심원에 기부한 바 있다.

 한편,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는 배우이자 작가인 박기웅이 자신만의 시각으로 각종 전시회를 소개하는 방송이다. 박기웅의 예술적 감각과 엔터테이너로서의 매력이 어우러지며 '컬쳐라이브'는 매회 호평을 얻으며 예술 분야의 다크호스 프로그램으로 완벽하게 자리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