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캐스크이엔티, 공효진 씨 SNS
사진=티캐스크이엔티, 공효진 씨 SNS

배우 공효진 씨와 결혼한 가수 케빈 오 씨가 오늘(15일) 새 앨범으로 컴백한다.

케빈 오 씨의 첫 번째 정규앨범 '피시스 오브_(Pieces of _)'는 케빈 오 씨가 오랜 시간 동안 하나씩 모아 두었던 생각의 스케치와 일렁이는 감정들을 한데 모으며 시작된 앨범이다. 꿈, 유스(youth·젊음), 사랑, 기억 등 여러 테마가 들어 있다.

이번 정규앨범에는 어쿠스틱 컨트리 포크를 바탕으로 신스팝 등 다양한 장르의 8곡이 실렸다. 더블 타이틀곡 '피시스 오브 유(Pieces of You)'와 '너도 나도 잠든 새벽(Dawn)'을 비롯 '노스사이드, 1995', '더 문 앤드 스타즈' 등이 실렸다. '렛 고(Let Go)'는 싱어송라이터 수란이 피처링했다.

특히 공효진 씨가 작사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너도 나도 잠든 새벽 (Dawn)'이 지난 12일 오후 6시 선공개되며 컴백 기대감을 끌어올린 바 있다.

공효진 씨는 음원이 공개된 지난 12일 SNS를 통해 '너도 나도 잠든 새벽(Dawn)'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너무 신기하고, 또 신기하다"라며 "자다 깬 어느 긴긴 겨울밤, 마치 밤이 두 번인 것 같아 요상하게 센치했던 마음이 적힌 처음이자 마지막일 나의 LYRICS"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름다운 노래로 만들어져서 기쁘다"라고 거듭 소회를 전했다.

앞서 공효진 씨와 케빈 오 씨는 지난달 11일(현지시간, 한국시간 12일) 미국 뉴욕에서 양가 친지와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해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공효진 씨와 절친으로 알려진 배우 엄지원, 정려원 씨도 참석했다.

두 사람은 지난 4월 열애를 공식 인정했다. 10세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열애를 인정한 지 6개월 만에 결혼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이 쏠렸다.

케빈 오 씨는 1990년생으로 한국계 미국인 가수다. 2015년 Mnet '슈퍼스타K7' 우승자로 가요계에 데뷔했으며, 2019년에는 JTBC '슈퍼밴드'에도 출연했다. 이후 음반 발표와 공연 개최 등을 통해 활발히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8월 케빈 오 씨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영어와 한국어로 "2년 전 한 여자를 만났고,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라며 "그녀는 저에게 인생 최고의 친구이자 소울 메이트가 됐다. 그리고 곧 저는 그녀를 제 아내라고 부르려고 한다"라고 직접 공효진 씨와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그러면서 "이제 제 인생과 음악에 있어 새로운 항해를 시작하려 한다"라며 "우리 서로가 최고의 삶을 누리길 바라며, 앞으로도 계속 함께해 달라"라고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