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마저 화제를 모은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의 OST가 지난 28일 오후 6시 전격 발매됐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이하 '약한영웅', 연출 및 극본 유수민, 제작 플레이리스트, 쇼트케이크)이 공개된 후, 각종 드라마 커뮤니티에선 신예 배우들의 호연, 유수민 감독과 한준희 크리에이터가 손잡고 탄생시킨 감각적인 연출 등이 호평을 받으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주목을 받은 것이 있었으니, 바로 적재적소로 들어가 몰입도를 배가한 음악이었다. 바로 대한민국 대표 프로듀서 '프라이머리'가 감독을 맡아 '믿고 듣는' OST를 완성했다.
이번 '약한영웅 Class 1 OST' 앨범은 다섯 개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첫 번째 타이틀 곡 'Hero (Prod. By Primary)'는 독보적인 보이스를 가진 싱어송라이터 'Meego'가 가창을 맡았다. 몽환적이면서도 쓸쓸한 멜로디로 오프닝 시퀀스에 삽입돼, '약한영웅'을 감상한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끈 대표적인 곡이다. 힙합 그룹 '리듬파워'의 멤버 '보이 비'가 부른 두 번째 타이틀 곡 '브레스너클'은 극의 분위기를 한층 더 돋보이게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 번째 트랙 'Homesick (Prod. By Primary)'은 벤자민(Benzamin)의 보이스가 돋보인 곡이었다. 네 번째 트랙인 'Self'는 메인 OST인 'Hero (Prod. By Primary)'를 부른 Meego가 다시 한 번 출격,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는 매력적인 또 하나의 곡을 완성시켰다. 마지막 트랙은 프라이머리와 손잡고 'D.P.'의 OST를 불렀던 가수 한(HAN)이 부른 'Again'이 장식했다. 총 다섯 가지 곡이 수록된 '약한영웅 Class 1 OST'는 여전히 '약영즈 앓이'를 호소하는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약한영웅 Class 1' OST 앨범은 아웃박스, CD 및 CD 봉투, 포토카드(5종 1세트 랜덤 증정), 렌티큘러 엽서 2종, 포스터(3종 중 1종 랜덤), 부클릿(60p)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메이크스타'에서 OST 앨범 독점 예약판매가 진행 중이다. 예약 판매는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되며, 1차 구매자에게는 약한영웅 네컷포토(앨범 1:1 증정, 랜덤), 주연 배우 사인 포스터 1매(SNS 홍보 인증 참여자 중 추첨), 주연배우 사인앨범 1매(구매자 중 추첨)의 특전이 제공된다.
한편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 은 웨이브에서 전 회차를 감상할 수 있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