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브(IVE) 안유진이 올해를 빛낸 여자 예능돌로 선정됐다.
안유진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여자 예능돌 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여자 예능돌로 선정되는 쾌거로 '4세대 대표 걸그룹'이자 'MZ세대 대표 아이콘'의 폭발적인 인기를 재차 증명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베트남 부문을 신설, 대한민국과 중국에 이어 베트남까지 아시아 3개국에서 소비자 투표를 실시했다. 안유진은 지난 7월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투표를 통해 올해의 여자 예능돌로 선정돼 국내외를 아우르는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안유진은 2022년 방영된 tvN 예능 프로그램 '뿅뿅 지구오락실'에 출연해 넘치는 승부욕과 예능인도 잡는 '맑눈광' 예능감을 뽐내며 나영석 PD 예능의 딸 '나유진'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이어 지난해 '뿅뿅 지구오락실' 시즌2, 지난 5월 방송된 스핀오프 '지락이의 뛰뛰빵빵'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예능감을 선보이며 '확신의 예능돌' 입지를 더 확고히 굳혔다.
한편, 안유진이 속한 아이브는 지난달 28일 일본 새 미니 앨범 '얼라이브(ALIVE)'를 발매했다. 또한 오는 4일과 5일 양일간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의 피날레인 도쿄돔 앙코르 공연을 앞두고 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