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가왕2'가 화제성 1위 탈환에 이어 충격적인 발언이 담긴 '준결승전' 예고편으로 대국민 경악을 폭발시키고 있는 가운데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MBN 태극마크를 향한 남자들의 혈투 '현역가왕2'는 K-콘텐츠 경쟁력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2025년 1월 4주 차 TV-OTT 검색반응에서 1위를 탈환했다. 또한 지난 1월 28일(화) 방송된 9회는 화요일 방송된 전 채널, 전 프로그램 시청률 1위를 섭렵하는 쾌거를 달성해 괴물 같은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9회에서는 반전에 반전이 속출했던 본선 3차전 결과, 준결승전으로 직행한 11명 현역들과 패자부활전을 거쳐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3명의 추가 합격자가 드러나 안방극장을 들썩였다. 더욱이 방송 직후 방영된 '준결승전 예고편'에는 충격적인 결과로 패닉에 빠진 현역들과 연예인 판정단들의 면면이 펼쳐져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와 관련 오는 4일(화) 결승으로 가는 마지막 지옥의 레이스인 '준결승전'이 담길 10회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게 될지, 14명 중 10명만이 결승에 진출할 수 있는, 총 1,400점이 걸린 '준결승전'의 '관전 포인트'를 세 가지로 정리했다.
▶'준결승전 관전 포인트' 1. "절친에서 적으로?!" '1 대 1 장르 대첩' 대진표가 중요하다!
'준결승전'은 1라운드 '1대 1 장르 대첩'과 2라운드 '막장전', 그리고 '대국민 응원투표'의 총합으로 상위 9명까지 결승전에 직행하고, 5명은 방출 후보에 놓이는 잔인한 룰로 더 치열한 승부를 예고한다. 먼저 1라운드 '1대 1 장르 대첩'은 판정단이 같은 장르로 싸우는 두 명의 현역 중 단 한 명만을 선택할 수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대진표가 중요한 상황. 연예인 판정단 220점, 국민 판정단 180점으로 총 400점이 걸린 1라운드 '1대 1 장르 대첩'에서 현역들은 대결 상대는 모른 채 오직 장르만을 선택할 수 있는 만큼 상대가 공개된 후 어떤 반응을 보일지, 절친에서 한순간 적이 될 현역들은 어떤 강력한 기싸움으로 현장의 분위기를 달굴지 호기심이 고조된다.
▶'준결승전 관전 포인트' 2. "뒤집기 넘어선 진짜 막장?" 2라운드 '막장전' 총 860점 달렸다!
'준결승전' 2라운드 '막장전'은 1라운드 점수보다 2배 이상 껑충 뛴 860점이 달려있어 초미의 관심을 모은다. 결승전으로 가기 전, 마지막 솔로 대첩인 2라운드 '막장전'은 1라운드 승자에게는 결승전 직행에 가까워지는 쐐기의 한 방으로, 1라운드 패배자에게는 1라운드 결과를 한방에 뒤집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로 놓쳐서는 안 될 필승의 라운드인 것. 이를 간 현역들의 개인기가 총출동할 '막장전'에서 그야말로 전 국민을 깜짝 놀라게 할 막장의 신화가 탄생할지, 도무지 예측 불가한 2라운드 '막장전'에 귀추가 주목된다.
▶'준결승전 관전 포인트' 3. 준결승전부터 대국민 응원 투표 반영! 반전의 결과 나올까?
'준결승전'에서는 그동안은 없던 '히든 카드'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바로 '대국민 응원 투표'가 점수에 반영되는 것. 대국민 응원 투표는 총 140점이 적용되며 이 점수는 막상막하 대결이 난무할 '준결승전'에서 결승전 당락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현재 '준결승전'에 진출한 현역 중 박서진, 재하, 김수찬, 최수호가 꾸준히 대국민 응원 투표 TOP10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에녹, 진해성, 신승태, 김준수, 강문경, 환희, 노지훈 역시 TOP10에 랭크된 적이 있는 만큼 결과는 장담할 수 없는 터. 과연 결정적 '키'가 될 '대국민 응원 투표'로 가장 큰 수혜를 입게 될 주인공은 누구일지 궁금증을 높인다.
'현역가왕2' 제작진은 "준결승전에 오른 강문경-김경민-김수찬-김준수-나태주-노지훈-박서진-신승태-신유-에녹-재하-진해성-최수호-환희가 결승전에 오를 10명 안에 들기 위해 혼신의 무대를 선보인다"라며 "더욱더 독해진 룰과 거침없는 반전으로 각본 없는 드라마를 완성할 10회를 함께 즐겨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MBN 태극마크를 향한 남자들의 혈투 '현역가왕2'는 한일 수교 60주년 기념 대기획으로 2025년 치러질 '한일가왕전'에 나갈, 대한민국 대표 '최정상급 남성 현역 가수' TOP7을 뽑는 국가대표 선발 서바이벌 예능이다. '현역가왕' 10회는 오는 4일(화) 방송된다.
사진=크레아 스튜디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