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딩고
사진 제공 = 딩고

가수 용용(Yong Yong)과 디핵(D-Hack)이 딩고를 통해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선보인다.

딩고는 지난 14일 딩고 프리스타일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용용과 디핵의 사진을 공개하며 컬래버레이션 음원 '빙그레'의 발매 소식을 알렸다.

'빙그레'는 산뜻하고 가벼운 멜로디 속에 '빙그레 널 웃게 하던 그때'로 돌아가고 싶어 하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귀에 쏙쏙 박히는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이는 후렴구는 한 번 들으면 바로 따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중독성이 강한 곡이다.

유니크한 음악 스타일로 발매하는 앨범마다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있는 '멀티 플레이어' 뮤지션 용용과 솔직 담백하면서도 감성적인 가사로 리스너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디핵, 딩고를 통해 성사된 두 아티스트의 신선한 조합에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지는 중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딩고와 '플러스 체인지(Plus Change)'가 함께하는 음원 프로젝트다. 딩고와 '플러스 체인지'의 협업은 정유미X콜드X아프로 '충분해', 비아이X츄 '자장가' 이후 이번이 세 번째다.

지코(ZICO), 애쉬 아일랜드(Ash Island)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계속해 온 용용과 지난해 '오하요 마이 나이트(OHAYO MY NIGHT)'로 음원 차트 역주행의 기록을 새로 쓴 디핵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딩고는 최근 비아이(B.I)와 츄의 듀엣곡 '자장가', 신예 아티스트 키조(KIXO)의 데뷔곡 '이건내가처음쓰는사랑노래 (Feat. BIG Naughty)', 저스디스의 발라드 음원 '찢어졌다 붙었다 다시(You Remix) (Prod. DOKO)'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프로젝트 음원을 발매하며 음악 IP 및 음악 관련 영상 콘텐츠 파워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용용과 딩고의 신곡 '빙그레'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더불어 18일 오후 7시에는 유튜브 딩고 프리스타일 채널에서 용용과 디핵의 신곡 '빙그레'의 라이브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