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애슬레저 전문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대표 이수연)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2호점을 신규 오픈하며 현지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2호점은 몽골 최초의 대형마트인 '이마트 칭기스점' 내에 입점했으며, 시내 중심부의 핵심 상권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과 유동인구를 확보하고 있다. 이마트 칭기스점은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교육 시설, 그리고 수흐바타르 광장, 박물관, 주요 백화점 등 관광 명소가 인접해 있어 현지 소비자는 물론 관광객 유입 효과도 기대된다.
젝시믹스 몽골 2호점은 쇼핑객 유입이 가장 활발한 1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블랙라벨 시그니처 시리즈를 포함해 국내에서 인기 있는 다양한 애슬레저 상품들을 현지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몽골 시장은 최근 중산층과 고소득 계층의 증가로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국 패션 및 뷰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젝시믹스는 2021년, 울란바토르 자이산 스타 백화점에 한국 패션 브랜드 최초로 입점하며 몽골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다. 이후 주요 관광지와 오피스 상권을 중심으로 한 팝업 스토어 운영, 스포츠 대회 스폰서십, 현지 인플루언서 협업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매출 기반을 꾸준히 다져왔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몽골 2호점 오픈은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넓히는 전략적 행보"라며, "앞으로도 도심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점포 확대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s ⓒ KPOPSTARS <저작권자 © Kpop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