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탄금>이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3위에 오른 가운데 미공개 스틸을 공개했다.​ ​ ​ ​

실종되었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트는 알 수 없는 감정을 그린 미스터리 멜로 사극 ​<탄금>이 공개 2주차에 ​3,500,000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3위로 올라 국내외에서 인기 상승세를 이어간다. 

또한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브라질, 페루, 그리스, 모로코, 인도, 말레이시아, 태국, 뉴칼레도니아를 포함한 총 40개 국가에서 TOP 10 리스트에 오르며 더 뜨거워진 인기를 실감케 한다. 국내외 시청자들은 "​맛있는 사약 들이킨 느낌. 첫 장면부터 끝까지 영상미 너무 좋았고 빛 쓰는 것도 자연광 조명 다 미쳤음"(X tyang*******), "N회차 주행해요ㅠ 연기도 잘하고 미감도 너무 좋고 OST도 좋고 다 좋아요​"(유튜브 _nong****), "사극에서 이런 액션과 OST, 숨 가쁜 전개를 볼 수 있어서 더할 나위 없다"(왓차피디아 먹*), "​매화마다 클리프행어가 있어 지루할 틈이 없었고 정주행할 가치가 충분히 있는 작품"(IMDb Anl***), "<​탄금>은 전형적인 속도감 넘치는 한국 드라마와 다르게 더 깊이 있고 풍부한 숨은 의미를 담고 있다. 인물들의 감정을 한 겹씩 벗겨내면서 몰입감을 선사한다"​(IMDb navan**********) 라며 몰입도를 더하는 배우들의 호연과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재미에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함께 베일을 벗은 미공개 스틸은 <탄금​>​ ​속 짙은 서사와 인물들의 감정선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먼저 '홍랑'(이재욱)과 '재이'(조보아)의 스틸에서는 경계와 의심으로 시작된 관계가 점차 가까워지고, 알 수 없는 끌림이 사랑으로 변화해 가는 과정의 감정이 섬세하게 드러난다. 함께 말을 타고, 서로 기대고, 입을 맞추는 두 사람의 모습은 그 감정의 깊이를 짐작케 하며 절절한 애틋함이 느껴진다. 

이어, 진짜 정체가 드러난 '홍랑'이 설인과 치열하게 맞서는 모습은 극 중 화려한 검술 액션이 펼쳐지는 명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한편, 사람들 사이에서 대립하는 '무진'(정가람)의 스틸은 '민상단' 양자의 자리를 지키기 위한 그의 욕망이 커졌음을 보여주며, 극 초반과 달리 점차 흑화하는 그의 또 다른 면모를 보여주며 흥미를 자극한다. '민상단'의 실질적인 소유자 '민연의'(엄지원)는 우아하고 체통을 지키려는 모습 뒤로 아들을 향한 비틀린 모정과 야​망​을 내비치며 강한 인상을 남긴다. 묵직한 눈빛과 분위기를 풍기는 '심열국'(박병은)의 스틸에서는 자신의 지위와 성공을 위한 숨겨진 야망을 드러내는 그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미스터리한 분위기 속 '한평대군'(김재욱)의 스틸은 예술에 대한 집착과 아름다움을 향한 욕망과 함께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가진 김재욱의 열연을 다시 한번 상기시킨다. 이처럼 애틋한 사랑부터 팽팽한 긴장감까지 다층적인 감정과 관계가 촘촘히 얽힌 <탄금​>은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공개 2주차에도 전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는 가운데 미공개 스틸을 공개한 미스터리 멜로 사극 ​<탄금>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