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보이그룹 원 오어 에잇(ONE OR EIGHT)이 새 싱글 발매와 함께 글로벌로 도약한다.
 
일본 에이벡스(Avex) 소속 원 오어 에잇이 미국의 애틀랜틱 뮤직 그룹(Atlantic Music Group)과 글로벌 메이저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6월 18일 첫 번째 싱글 '365' 발매를 확정했다.
 
원 오어 에잇은 레이아(REIA), 미즈키(MIZUKI), 유가(YUGA), 소우마(SOUMA), 츠바사(TSUBASA), 료타(RYOTA), 타케루(TAKERU), 네오(NEO)로 구성된 8인조 보이그룹으로, 팀명은 '모 아니면 도'를 의미하는 일본어 관용구에서 유래했다.
 
세계적인 활약을 목표로 한국과 일본에서 트레이닝 기간을 거쳐 데뷔한 이들은 원리퍼블릭(OneRepublic)의 라이언 테더(Ryan Tedder), 그래미 어워드에 노미네이트 된 이력이 있는 빅션(Big Sean)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글로벌한 작품을 만들어 왔다.
 
원 오어 에잇의 전작 'DSTM'은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워너 비 스타팅 섬씽(Wanna Be Startin' Somethin')'의 샘플링을 포함, 세계적인 디바 리한나(Rihanna)의 '돈트 스톱 더 뮤직(Don't Stop The Music)'을 사상 처음으로 공식 샘플링한 악곡이다.
 
'DSTM'은 뮤직비디오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한국 음악 방송에서는 일본인 보이그룹 사상 최다 규모인 7개 프로그램에 11회 출연해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14개국 차트에도 올랐으며,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라디오 차트인 '미디어베이스 톱 40(Mediabase TOP 40)'(5월 4일~10일 기간)에 일본인 보이그룹 사상 처음으로 순위에 랭크되는 등 눈부신 성과를 이루며 데뷔 10개월 만에 글로벌 메이저 계약이라는 쾌거까지 거뒀다.
 
원 오어 에잇의 이러한 행보는 J팝이 글로벌 시장에서 큰 걸음을 내디디면서 미국에서도 크로스 컬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음을 증명한다.
 
원 오어 에잇은 지난달 북미와 중남미 5개 도시에서 단독 팬미팅 '슈카이(SHŪKAI)'를 개최하고 현지 팬심을 뜨겁게 달궜다. 글로벌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태국, 그리고 일본에서 파이널 공연 소식까지 발표했다.
 
애틀랜틱 뮤직 그룹과 함께하는 첫 싱글 '365'는 365일을 통해 엮어낸 감정을 반영한 러브송이다.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곡을 작업한 송라이터 나스리 엣웨(Nasri Atweh)가 참여했고, 심플하면서도 인상적인 비트와 감성적인 멜로디, 흥얼거릴 수 있는 후렴구가 특징인 곡이다.
 
또한 '365'라는 타이틀에는 어떤 순간에도 소중한 사람 곁에 있고 싶다는 바람과 함께 팬들과 함께 걸어온 날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될 미래에 대한 원 오어 에잇의 약속을 담아 더욱 의미가 깊다.
 
원 오어 에잇의 첫 번째 싱글 '365'는 오는 6월 18일 발매된다.
 
사진=빌리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