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올해에도 어김없이 개그페이 극장을 선보인다. 오는 8월 23일(금) 개막을 앞둔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하 '부코페')은 10일 간의 축제 기간 중 24일(토)과 25일(일) 이틀에 걸쳐 개그 페이 극장을 연다. 제10회 '부코페' 때 첫선을 보인 개그페이 극장은 웃은 만큼 관람료가 책정되는 신개념 관람료 지불 시스템이다. 표정(웃음) 인식 A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의 웃음을 인지하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겸 방송인 양재진이 영화 '진주의 진주'의 김록경 감독과 만났다. 양재진은 지난 13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재진씨네21'을 통해 지난달 24일 개봉한 따끈따끈한 신작 독립영화 '진주의 진주' 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재진씨네21'은 영화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석하는 1인칭 무비 토크쇼로, 양재진이 매회 다양한 게스트들과 각종 영화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며 환상의 호흡과 입담을 뽐낸다.
'대세 안무가' 여진이 '댄스송캠프'에 뜬다. 첫 걸그룹 론칭을 앞두고 있는 하이헷엔터테인먼트(이하 '하이헷')는 14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댄스송캠프' 5화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하이헷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댄스송캠프'는 여러 작곡가들이 합숙하며 곡 작업을 하는 일반적인 '송캠프'와 달리, 안무가들이 함께 참여해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으며 음악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창작하는 프로젝트다.
글로벌 한류 팬들에게 선물 같은 소식이 전해졌다. K-pop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의 멤버 소원이 데뷔 이래 첫 단독 아시아 팬미팅을 개최한다. 이번 팬미팅은 대만, 일본, 한국에서 열리며, 소원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성공적 팬미팅을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대대적인 프로모션이 기획되고 있다. 소원은 이번 팬미팅을 통해 여자친구 시절부터 응원해준 글로벌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솔로 활동에 대한 열정을 공유할 예정이다.
제12회를 맞은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무학과 함께 하는 후원금 수여식을 가졌다. 오는 8월 23일(금) 개막을 앞둔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하 '부코페')은 지난 10일(토) 무학과 상호 지원 및 협력을 위한 협찬 협약식을 갖고, 최재호 회장으로부터 후원금 3,0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날은 김준호 집행위원장을 비롯해 권영훈 사무국장, 이명백 콘텐츠미디어 실장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가수 김성규가 말레이시아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김성규는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 말레이시아 제프 쿠알라룸푸르(ZEPP KUALA LUMPUR)에서 단독 콘서트 '[LV] 3'(Let's Vacay)를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만났다. 2022년 '[LV] 1'이 '라이트 & 보이스(Light & Voice)', 지난해 '[LV] 2'가 '라이크 유어 바이브(LIKE YOUR VIBES)'의 의미를 담은 것에 이어 이번 '[LV] 3' 콘서트는 '렛츠 베케이(Let's Vacay)'의 줄임말로, 동일한 타이틀의 서로 다른 풀이로 폭발적인 화제를 모았다.
가수 겸 크리에이터 시아지우(본명 박지우)가 '더 인플루언서'에 떴다. 시아지우는 지난 6일 공개된 넷플릭스 예능 '더 인플루언서'에 출연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톱 크리에이터다운 팔색조 매력을 뽐냈다. '더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 중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서바이벌 예능이다.
가수 엘(L, 김명수)이 필리핀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엘은 지난 10일 오후 6시 필리핀 마닐라 뉴 프론티어 씨어터(NEW FRONTIER THEATER)에서 2024 아시아 투어 팬미팅 '리부트(REBOOT)'를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만났다. 이날 엘은 지난 5일 발매한 첫 번째 EP 앨범 '24/7'의 수록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로 필리핀 '리부트'의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보고 싶었다.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HIGHER'가 SBS인기가요 핫스테이지 1위를 발표했다. 이번 제1234회 SBS인기가요 핫스테이지 영광의 1위는 'ENHYPEN (엔하이픈)'이 차지했다. HIGHER 앱에 접속하면 ENHYPEN이 1위 트로피를 수여 받은 독점 포토를 감상할 수 있다. 핫스테이지는 SBS인기가요 출연 무대 중 BEST 무대를 HIGHER 팬들이 투표해 선발하는 상으로, 팬들이 직접 선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깊다.
방송인 박수홍이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예능 커머스 ‘박수홍쇼핑’의 두 번째 아이템으로 어묵을 선택했다. 박수홍은 오는 8월 12일 오후 6시 진행되는 ‘박수홍쇼핑’에서 60년 전통의 부산 향토 기업인 고래사어묵을 소개한다. 박수홍쇼핑 측은 "평소에도 고래사어묵을 즐겨 먹었던 박수홍이 절친한 후배인 손헌수와 김인석이 함께 출연해 그간 몰랐던 고래사어묵의 기업 정신과 브랜드 히스토리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혜진 대표가 이끄는 오디션 명가 '크레아 스튜디오'의 '최연소 글로벌 5세대 신동 걸그룹' 육성 프로젝트 'UNDER15'가 뜨거운 신청 열기에 힘입어 태국에 이어 일본 도쿄에서 '글로벌 오디션'을 가동한다. '크레아 스튜디오'는 오디션의 틀을 깬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을 최초로 기획해 'K-트롯 돌풍'을 이끈 서혜진 대표가 독립 후 설립한 제작사다. 이후 MBN 첫 방송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운 '불타는 트롯맨'부터 트롯의 세대교체를 이룬 '현역가왕', 한일 합작 방송의 신호탄을 울린 '한일가왕전'과 '한일톱텐쇼'까지
배우 겸 가수 장근석이 최고의 인플루언서를 가리는 서바이벌 대전에 합류했다. 지난 6일(화) 첫 공개된 넷플릭스 예능 '더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 중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서바이벌이다. 장근석은 '더 인플루언서'에서 리액션, 센스, 예능감 등 다채로운 모습을 보이며 다방면으로 활약했다. 장근석은 참가자들이 시끌벅적하게 떠들고 있는 가운데 가장 마지막으로 등장했다
배우 임현주가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소속사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12일 "임현주와 동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그녀는 드라마,연극 등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자신만의 이미지를 구축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지하겠다"고 전했다.
그룹 유니스(UNIS)가 기아 타이거즈의 승리 요정으로 활약했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지난 9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기아 타이거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에서 시구 및 시타와 그라운드 공연을 펼쳤다. 이날 유니스는 각자의 이름이 새겨진 기아 타이거즈의 유니폼을 맞춰 입고 등장했다.
코미디 아티스트 웻보이(WETBOY)가 '더 인플루언서'에 떴다. 웻보이는 지난 6일 공개된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더 인플루언서'에 출연해 흠뻑 젖은 치명적인 댄스로 현장을 발칵 뒤집었다. '더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 중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서바이벌 예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