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3'가 웃음과 공감을 더 빡세게 무장하고 돌아온다. 시즌 1, 2를 성공리에 마친 '신병'(연출 민진기·조제욱, 극본 윤기영·강고은, 원작 장삐쭈, 기획 KT 스튜디오 지니, 제작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스토리아일랜드)이 세 번째 시즌 제작을 확정 짓고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한다. 동명의 메가 히트 애니메이션에서 출발한 드라마 '신병'은 좋은 놈부터 나쁜 놈, 이상한 놈까지 별별 놈들이 모두 모인 그곳에 '군수저' 신병이 입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하이퍼 리얼리즘 밀리터리 코미디다.
'미스쓰리랑' 첫눈보다 더 설레는 트롯 무대들이 쏟아졌다. 11월 27일 방송된 TV CHOSUN '미스쓰리랑'은 '꽃보다 복학생' 특집으로 꾸며졌다. 박상민, 현진영, 홍경민, 이기찬까지 20세기 가요계를 주름잡은 그 시절 오빠들이 총출동했다. 여기에 TOP7의 직속 선배인 '미스트롯2' 4위 김태연이 합류해 치열한 대결을 완성했다. TOP7과 스페셜 게스트가 꾸리는 열정 폭발 무대들은 한겨울 추위도 잊게 할 만큼 뜨겁고 강렬했다.
'전참시'가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 셰프의 일상을 공개한다. 오는 30일(토)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강영선 / 연출 김윤집, 전재욱, 이경순, 정동식, 이다운 / 작가 여현전 / 이하 '전참시') 324회에서는 '흑백요리사'에서 특유의 허슬 플레이(?)로 화제를 모은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 셰프의 하루가 그려진다.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첫 회부터 백종원이 분노한다. 11월 30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 첫 방송되는 ENA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은 짧지만 강렬한 서사를 담은 20인의 도전자들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찾아온 인생 역전의 기회를 잡기 위해 혹독한 스파르타식 미션을 수행하며 이를 극복하는 대서사와 진정성이 담긴 성장 예능이다.
'미스쓰리랑' 미스김과 박서진, 트롯계 NEW 커플이 탄생할까. 11월 27일 방송되는 TV CHOSUN '미스쓰리랑' 31회는 '꽃보다 복학생' 특집으로 꾸며진다. 박상민, 현진영, 홍경민, 이기찬까지 대한민국 대중가요계에 한 획을 그은 복학생 오빠들이 '미스쓰리랑'을 찾는다. 막강한 실력과 연륜을 겸비한 스페셜 게스트들이 합류해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무대를 꾸밀 전망이다.
JTBC 'PROJECT 7(프로젝트 7)'이 연습생들의 웃음이 끊이질 않는 무대 뒤 화기애애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JTBC 'PROJECT 7'(제작 스튜디오 슬램, SLL)은 시청자가 '월드 어셈블러'가 되어 첫 투표부터 라운드별로 참가자를 직접 선택, 새로운 팀을 구성하고 그 과정을 통해 자신의 최애 참가자를 성장시켜 나간다는 '조립, 강화'의 개념을 도입한 대한민국 최초 신개념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전현무가 새 추구미로 '마당쇠'를 밀면서, 업그레이드돼 돌아온 '선녀들'의 새 판을 깐다. 12월 3일 화요일 밤 9시 첫 방송되는 MBC 새 예능 '선을 넘는 클래스'(기획 정윤정/연출 한승훈 권락희/작가 김수지)는 주문 즉시 달려가는 전 국민 코앞 배송 오픈 클래스로, 의외의 장소에서 펼쳐지는 출장 역사 강의 프로그램이다. 지식 예능의 대표주자 '선을 넘는 녀석들'(이하 '선녀들')이 여섯 번째 시즌으로 컴백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열혈사제2' 김성균, 김형서, 고규필, 안창환이 대환장 분장쇼를 발발한 '우당탕탕 잠입작전'을 선보인다.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2'(극본 박재범, 연출 박보람, 제작 스튜디오S, 빅오션ENM, 레드나인픽쳐스, 길스토리이엔티)는 시청률 상승에 이어 K-콘텐츠 경쟁력 조사 전문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11월 3주 차(11월 18일~11월 24일) TV-OTT 통합 화제성 1위를 거머쥐며 한껏 치솟은 인기 가속화를 증명했다.
'미스쓰리랑' 오유진의 인생 무대가 예고된다. 11월 27일 방송되는 TV CHOSUN '미스쓰리랑'은 그 시절 오빠들이 총출동한 '꽃보다 복학생' 특집으로 꾸며진다. 콧수염 오빠 박상민, 힙스터 오빠 현진영, 섹시한 오빠 홍경민, 냉동 프린스 오빠 이기찬이 출격해 '미스쓰리랑' TOP7과 불꽃 튀는 노래 대결에 나선다. 미(美) 오유진과 홍경민은 '미스쓰리랑' 무대에서 사제지간 맞대결을 펼친다. 이날 오유진은 "사실 홍경민 선배님과 굉장히 오래된 친분이 있다.
MBC '지금 거신 전화는'이 안방극장의 도파민을 풀충전시키며 화제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22일(금) 첫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기획 권성창/ 연출 박상우, 위득규/ 극본 김지운/ 제작 본팩토리, 바람픽쳐스)은 박상우 감독의 세련된 연출과 김지운 작가의 속도감 있는 전개, 배우들의 열연, 신선한 장르의 완벽한 합을 이루며 방영 첫 주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수 최수호가 '현역가왕2' 첫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최수호는 지난 26일 오후 첫 방송된 MBN '현역가왕2'에서 '트로트 대세'다운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현역가왕2'는 한일 수교 60주년 기념 대기획으로, 2025년 치러질 '한일가왕전'에 나갈 대한민국 대표 '최정상급 남성 현역 가수' 톱7을 뽑는 국가대표 선발 서바이벌 예능이다.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11월 2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1월 26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연출 윤상호/극본 박치형/기획 CJ ENM,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코탑미디어/이하 '이한신') 4회는 전국 기준 평균 6.3%, 최고 7.6%, 수도권 기준 평균 5.9%, 최고 7.4%까지 치솟으며 케이블 종편 포함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tvN 타깃인 2049 시청률은 지상파를 포함한 전채널 동시간대 1위를 사수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현역가왕2'가 첫 방송부터 최고 시청률 8.7%를 기록, 지상파-종편-케이블 전 채널 예능 시청률 1위 자리에 오르며 대한민국을 들썩일 '서바이벌 강자'의 복귀를 알렸다. 지난 26일(화) 밤 9시 50분 첫 방송 된 MBN '현역가왕2'가 최고 시청률 8.7% 전국 시청률 8.0%라는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현역가왕' 시즌1 첫 방송 시청률 6.8%보다 오른 수치다. 첫 방송부터 지상파-종편-케이블 전 채널에서
'현역가왕2'가 그동안의 궁금증을 한꺼번에 풀어줄 첫 방송을 앞두고, 제작진이 직접 전하는 '관전포인트'를 공개했다 11월 26일(오늘) 밤 9시 50분 첫 방송되는 MBN 태극마크를 향한 남자들의 혈투 '현역가왕2'는 한일 수교 60주년 기념 대기획으로 2025년 치러질 '한일가왕전'에 나갈, 대한민국 대표 '최정상급 남성 현역 가수' TOP7을 뽑는 국가대표 선발 서바이벌 예능이다. '현역가왕2'는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고수, 권유리, 백지원이 따로 또 같이 활약을 펼친다. tvN 월화드라마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연출 윤상호/극본 박치형/기획 CJ ENM,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코탑미디어/이하 '이한신')이 시원한 전개, 개성 만점 캐릭터의 매력, 통쾌한 사이다 등으로 안방극장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지난 11월 25일 방송된 3회에서는 남의 돈을 떼먹고도 반성 안 하는 투자 사기꾼과 이한신(고수 분)의 맞대결이 예고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