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 쉬면 다행이야' 요리 경력 53년 차 이연복이 무인도에서 파브리 보조셰프가 된다. 12월 16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푹 쉬면 다행이야'(연출 김명진, 신현빈, 이준범, 김기호 / 작가 권정희 / 이하 '푹다행') 29회는 '무인도의 셰프들' 편으로, 중식의 신 이연복, 일식 대가 정호영, 양식 끝판왕 파브리가 출연한다. 붐과 허경환이 이들의 0.5성급 무인도 운영기를 함께하며, 스튜디오에서는 '안CEO' 안정환과 박준형, 김민경, 그리고 셰프 레이먼킴이 이들을 지켜보며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미스터트롯3' MC 김성주가 첫 방송을 앞두고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TV CHOSUN '미스터트롯3' 첫 방송이 드디어 이번 주 목요일(19일) 밤 10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K-트롯 한류의 위대한 첫걸음이 될 '미스터트롯3'는 나이 제한 폐지, 심사 방식 변화, 일본 진출 특전 등 파격 변화를 예고하며 벌써 예사롭지 않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트롯 명가다운 레전드 스케일과 완성도는 물론, 높은 경쟁률을 뚫은 역대급 참가자들이 대거 모인 만큼 대한민국에 또 한 번 트롯 신드롬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체크인 한양' 정건주가 자신이 맡은 '천준화'의 매력을 설명했다. 배우 정건주는 채널A 새 토일드라마 '체크인 한양'(극본 박현진/연출 명현우/기획 채널A/제작 위매드, 아티스트스튜디오, 스토리네트웍스/공동 제작 투자 PONY CANYON)에서 조선 최고의 여각 용천루의 유일한 상속자 천준화 역을 맡았다. 천준화는 한량처럼 살다가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밑바닥인 교육사환부터 호텔 일을 배우게 된 인물이다. 이처럼 독특한 그의 서사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현역가왕2'가 2주 연속 비드라마 검색 반응 TOP1을 수성하며 흔들림 없는 질주를 이어가는 가운데 드디어 15명의 데스매치 탈락자들의 명단이 공개된다. MBN 태극마크를 향한 남자들의 혈투 '현역가왕2'는 K-콘텐츠 경쟁력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2월 1주 차 비드라마 검색 반응 부분과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을 2주 연속 수성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키워드에서 역시 상위권에 랭크되면서 파죽지세 인기세를 입증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인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BFCM)'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글로벌 선도 브랜드로서 미주 지역에서 선전하고 있는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가 실적을 견인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전년 대비 라네즈 127%, 설화수 308%, 이니스프리 70%로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라네즈의 경우, 대표 제품인 '립 글로이 밤', '립 슬리핑 마스크' 2개 제품이 립 밤(Lip Balm) 카테고리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했으며,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유병재가 이순신 장군의 반전 가득한 난중일기 내용에 깜짝 놀란다. 12월 17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클래스'(기획 정윤정/연출 한승훈 권락희/작가 김수지)에서는 전현무, 유병재, 설민석이 화재진압, 구난구조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소방관들을 대상으로 세 번째 출장 강의를 펼치는 모습이 그려진다. 설민석은 소방관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줄 공무원 선배님(?)을 강의 주제로 정해 관심을 모은다. 바로 임진왜란 일본의 침략에 맞서 조선의 백성들을 구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다.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고수가 이학주-송영창 재벌 부자(父子)의 악행을 막기 위한 숨 막히는 추격전을 펼친다. tvN 월화드라마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연출 윤상호/극본 박치형/기획 CJ ENM,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코탑미디어/이하 '이한신')이 최종회까지 단 4회만 남겨두고 있다. 첫 방송 이후 꾸준히 케이블 종편 포함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이한신'. 이제 이한신(고수 분)과 안서윤(권유리 분)이 오정그룹 지동만(송영창 분)과 지명섭(이학주 분) 부자에게 복수를 실행하는 클라이맥스만을 앞두고 있다.
가수 남우현이 뮤지컬 '블러디 러브(Bloody Love)'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남우현은 지난 14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한전아트센터에서 펼쳐진 뮤지컬 '블러디 러브'에서 디미트루 역으로 관객들과 만났다. '블러디 러브'는 브람 스토커(Bram Stoker)의 고전 스테디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1995년 체코에서 초연됐으며, 1998년 한국 초연을 비롯해 30년간 전 세계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문화콘텐츠 전문 기업인 (주)PR컴퍼니에서 새롭게 제작하며, 원작 '드라큘라'가 지닌 고전의 정통성과 함께 새로운 감각의 재해석이 더해져 연말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MBN '한일톱텐쇼' 전유진-마이진-김다현-린-별사랑 등 한국 대표팀이 '한일가왕전 재팬 라운드' 원정 경기를 위해 일본으로 출국, 새로운 일본 대표팀과 대면한 현장이 공개된다. 16일(오늘) 밤 9시 30분에 방송될 MBN '한일톱텐쇼' 29회에서는 '현역가왕' 전유진-마이진-김다현-린-별사랑과 강혜연, 조정민이 '한일가왕전'의 일본 버전인 '한일가왕전 재팬 라운드' 참가를 앞두고 일본 도쿄로 출격하는 모습이 담긴다.
'푹 쉬면 다행이야' 이연복, 정호영, 파브리가 0.5성급 무인도에서 식재료 전쟁을 펼친다. 12월 16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푹 쉬면 다행이야'(연출 김명진, 신현빈, 이준범, 김기호 / 작가 권정희 / 이하 '푹다행') 29회는 '무인도의 셰프들' 편으로, 중식의 신 이연복, 일식 대가 정호영, 양식 끝판왕 파브리가 출연한다. 붐과 허경환이 이들의 0.5성급 무인도 운영기를 함께하며, 스튜디오에서는 '안CEO' 안정환과 박준형, 김민경, 그리고 셰프 레이먼킴이 이들을 지켜보며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최강 몬스터즈와 덕수고 양 팀의 선발 투수가 이끈 '0의 균형'이 드디어 깨지기 시작한다. 오늘(16일)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JTBC '최강야구' 111회에서는 몬스터즈와 덕수고의 불꽃 튀는 접전의 후반부 이야기가 공개된다. 앞서 몬스터즈와 덕수고는 선발 투수 유희관과 김태형을 각각 앞세워 상대 팀 타선을 완벽하게 틀어막았다. 유희관은 베테랑다운 뛰어난 위기관리 능력으로, 김태형은 고교 선수답지 않은 땅볼 유도 능력으로 무실점 피칭을 보였다.
LG생활건강의 베이비&키즈 전문 브랜드 베비언스에서 성분은 물론, 부드러움까지 생각한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를 출시했다.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는 기존 섬유유연제 양의 1/3만으로도 같은 효과를 내는 3X 초고농축 포뮬러[1]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적은 양으로도 포근한 향기가 지속된다. 또 옷감을 부드럽게 하고, 마찰로 발생하는 정전기를 방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베비언스의 이번 신제품은 냄새를 줄이는 효과도 남다르다. 녹차추출물을 함유한 포뮬러를 적용한 결과 탈취 99%의 냄새 제거력[2]을 지녔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가족계획' 이수현이 악랄한 범죄자를 처단하기 위해 강렬하고 조용한 움직임을 보이며 스토리를 더욱 쫄깃하게 만들었다. 이수현은 쿠팡플레이 시리즈 '가족계획'(크리에이터: 김정민 | 감독: 김곡, 김선 제공: 쿠팡플레이 | 제작: 키이스트, 오디너리젬, 몬스터유니온, 보더리스필름)에서 한영수(배두나)와 백철희(류승범)의 딸로, 까칠하고 예민한 성격의 17세 소녀 백지우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이수현은 악랄한 범죄에 맞서는 까칠한 고딩의 면모를 실감나게 선보이며, K-콘텐츠 경쟁력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조명가게'의 김설현이 몰입도 높은 연기력으로 극의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연출 김희원/ 원작&각본 강풀/ 제작 미스터로맨스/공동제작: 무빙픽쳐스)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히는 유일한 곳 조명가게에 어딘가 수상한 비밀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지난 12일(수) 공개된 5, 6회에서는 수상한 손님 이지영 역으로 분한 김설현의 안타까운 사연이 공개됐다. 지영은 자신의 연인 김현민(엄태구 분)이 죽었다고 착각,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사실에 모두를 충격에 빠뜨렸다.
제50회 서울독립영화제(11.28-12.06)가 지난 12월 6일(금) 9일간의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한 해의 독립영화를 결산하는 국내 최대 축제로, 역대 최다 출품작 1,704편 중 147편의 작품을 엄선하여 상영했다. 폐막식에서는 16개 부문, 18개의 상으로 총 상금규모 8,800만원에 달하는 수상작을 공개했다. 올해 상영작은 역대 최다인 147편의 작품을 상영했고, 총 관객 수는 19,575명(2023년 17,015명)을 기록해 역대 최다 관객을 모았다. 행사 기간인 9일간 CGV압구정과 CGV청담씨네시티(11.30~12.2까지 운영) 7개관에서 총 190회차의 상영을 진행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