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웨이크원
사진=웨이크원

가수 로이킴이 코멘트 필름을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높였다.

로이킴은 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새 싱글 '그때로 돌아가'의 코멘트 필름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함께 노을 진 풍경을 바라보는 로이킴의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곡 작업기와 음악을 향한 진정성을 엿볼 수 있는 로이킴의 담담한 독백이 영상 전반에 녹아 있다.

로이킴은 "어느 순간 제가 하고 싶은 음악을 못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무서웠다. 음악은 제게 당연한 것이 아니라, 제가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해야하는 것"이라며 "내 주변에 당연히 있을 거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나를 떠나갔을 때의 느낌을 담고 싶었던 곡"이라고 설명했다.

'그때로 돌아가'는 로이킴의 솔직한 마음을 투영한 곡으로 로이킴이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아 완성도를 더했다.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깊이 있는 음악으로 사랑 받아온 로이킴은 '그때로 돌아가'로 업그레이드된 감수성과 가창력을 느낄 수 있는 웰메이드 음악을 예고하고 있다.

'그때로 돌아가' 발매가 임박한 가운데 곧 베일을 벗을 네 번째 정규앨범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지난 2015년 세 번째 정규앨범 '북두칠성' 이후 약 7년 만에 발매되는 네 번째 정규앨범은 2012년 Mnet '슈퍼스타K 시즌4'를 통해 대중에게 처음 얼굴을 알린 로이킴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으로 뜨거운 반응을 잇고 있다.

매 앨범 자신만의 개성과 색깔을 담은 앨범으로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온 로이킴은 '그때로 돌아가'에 이어 정규앨범을 통해 10년 간 축적된 음악적 내공을 선보일 예정이다. 'Love Love Love (러브 러브 러브)' 'Home (홈)' '북두칠성' '그때 헤어지면 돼' '우리 그만하자' 등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일찍이 싱어송라이터로서 능력을 입증한 로이킴이 어떤 음악으로 팬들을 찾아올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로이킴은 오는 14일 오후 6시 선공개 싱글 '그때로 돌아가'를 발매한다. 이어 오는 25일 네 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한 뒤 11월 19일, 20일 양일간 콘서트를 개최한다.